클럽 볼링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아이템제안
-사업분석
2.마케팅계획
-재무계획
- 본문내용
-
볼링수요증가
- 운동의 목적뿐만 아니라 여가활용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 하고 있는 추세
- 건전한 취미생활이라는 인식 강화
-회식문화, 술에서 볼링 등의 생활 체육으로 인한 친목모임으로의 변화
- 웰빙 시대, 볼링으로 다이어트 하는 여성들의 증가
- 볼링 대회, 동호회의 증가 (매니아층 형성)
클럽이 대학생들의 중요한 놀이문화로 정착
노래가 있고, 술이 있고, 춤이 있고,
남녀의 만남이 있는 클럽에 운동을 접목.
- 비교적 이른 시각에 클럽문화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
경쟁점은 지도에서 보이는 파란색지역의 오른쪽 끝부분에, 한성볼링장과 성서 볼링장으로 선정하였다. 두 볼링장은 아파트단지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학가에서 도보로 가기에는 부담이 되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경쟁점을 타볼링장으로 선정하였으나 본 사업은 아이템의 독특성 때문에 상권일대에서는 최초의 사업이라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시장을 선점 할 수 있어 후발주자이지만, 앞서 말한 경쟁점에 비해 상당히 유리한 고지를 먼저 차지할 수가 있다.
계대 동문 상권의 가장 큰 특징은 세 가지로 정리 할 수가 있다. 첫 번째, 원룸촌, 대학교근처라는 것이다. 본 사업의 특성상 젊은 층의 분포가 대부분이라는 점은 매우 우호적인 관점으로 바라볼 수가 있다. 두 번째, 편리한 교통이다. 로데로 거리를 기준으로 양옆으로 두 개의 버스정류장이 있고, 계명대학교 정문쪽으로는 지하철 역이 있다. 세 번째는, 상주인구에 비해서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이다. 이는 대학교라는 특수성에 기인하는데, 이 점은 야간영업을 중점으로 해야하는 특성상 오히려 리스크로 작용할 수도 있다.
근처에 경쟁점이 자리잡고 있긴 하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나이트볼링장이라는 사업은 이 상권내에서 시도되는 최초의 사업으로써, 술집과 볼링장을 접목한 놀이문화로 오락실이나 노래방 뿐인 동문일대에 새로운 놀이문화로 정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이다. 또한 편의점, 술집등 주변 상점들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