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교내식당에 대한 의식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주제선정동기
2)가설1. 이론적배경과 연구가치
3)가설2. 이론적배경과 연구가치
2. 본론
1)측정방법
2)분산분석과 결론
3)회귀분석과 결론
3. 결론
4. 부록
1) 설문지
2) 자료입력화면
3) Output화면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분산분석
가설1. 성별에 따라 교내식당에 대한 만족도(이용도)가 차이가 있다는 가설을 통해 분산 분석을 하는 과정입니다.
<F-분포를 통한 검정>
①가설
[ 남성의 교내식당에 대한 만족도, 여성의 교내식당에 대한 만족도 ]
,
②유의 수준
α=0.05
③가설검정의 기준
적용분포 : F-분포
부정기준 : 계산된 F값 > F0.05, (k-1)(T-k) = F0.05, 1, 28 (=4.20)이면 부정한다.
④검정통계량
검정통계량을 구하는 데는 총평균, 집단평균, SSB, SSW가 필요하다.
총평균 =
집단평균
SSB = 14(3.98-4.15)2+16(4.28-4.15)2=0.6036
SSW = [(3.83-3.98)2+(5.50-3.98)2+(4.67-3.98)2+⋯⋯+(3.67-3.98)2]
+[(3.33-4.28)2+(3.83-4.28)2+(4.67-4.28)2+⋯⋯+(4.00-4.28)2] = 23.2464
그러므로
계산된 F값 =
이상의 내용을 분산분석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변동의 원천
제 곱 합
자 유 도
F
F-분포표값
집단간
0.6036
1
0.7270
F0.05, 1, 28 =4.20
집단내
23.2464
28
합 계
23.85
29
⑤결론
0.7270 < 4.20 이므로 귀무가설을 부정하지 않는다. 즉 만일 5% 정도는 틀릴 수도 있음을 인정한다면, 남성과 여성의 교내 식당에 대한 만족도가 다르다고 결론 내리기에는 현재 자료들이 충분치 못하다.
3) 회귀분석
가설2. ‘경제의 관심도에 따라 교내식당에 대한 만족도(이용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는 가설을 통해 회귀분석을 하였습니다.
①가설
②유의 수준
α=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