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라떼지수와 빅맥지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카페라떼지수와 빅맥지수
주제선정동기
Big Mac Index
Starbucks tall-latte Index
- 본문내용
-
Big Mac Index
구매력평가설을 바탕으로 영국의 경제전문잡지인 Economist는 1986년부터 매년 Big Mac지수라는 환율평가자료를 발표한다. Big Mac 지수는 세계 118여개국에 진출한 Mcdonald가 동일한 방법으로 동일한 질의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이용하여 각 국가에서 Big Mac하나를 구입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조사하고 $로 환산하여 그 것을 비교해 보는 것이다. 실제 환율과 비교해보고 어느 통화가 과대평가 또는 과소평가되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이것은 2004년에 발표된 Big Mac지수를 간추린 자료이다. 가장 비싼 곳은 쿠웨이트, 가장 싼 곳은 모로코로 조사되었다. 한국은 미국과 비슷한 수준이며, 일본과 중국은 미국보다 싸게 Big Mac을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초, 미국과 한국의 Big Mac지수가 2.80달러로 똑같이 나타나자 우리나라의 환율이 적정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 이라고 평가되기도 했다. 중국의 화폐인 위안화는 56%이상 과소평가되어 있기 때문에, 적정환율을 유지하려면 평가절상 되어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Big Mac지수 하나만을 통해 구매력 평가설을 검증하고 환율을 예측하기에는 큰 무리가 있다. 왜냐하면 각국의 점포 임대료와 종업원의 임금, 고기의 가격 등이 차이가 있는데 이것은 고려되지 않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