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금융환경] 빅맥지수와 위안화평가절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빅맥 지수의 정의
☆ 빅맥 지수의 도출
- 구매력 평가설
- 일물일가의 법칙
☆ 빅맥 지수의 시사점과 한계
☆ 물가환율 측정지수
☆ 위안화를 둘러싼 논란
☆ 중국의 환율제도 현황 및 환율 전망
☆ 위안화 평가절상의 영향
- 본문내용
-
빅맥 지수의 정의
- 빅맥 가격을 달러로 환산한 후
미국 내 가격과 비교한 지수
- 동일한 햄버거를 어느 나라에서나 같은
비용을 지불하여 구매할 수 있는 환율
- 구매력 평가 기준 : 세계적으로 품질,
크기, 재료가 표준화 되었기 때문
빅맥 지수의 도출
구매력 평가설
- 자국 통화와 외국 통화와의 교환비율은 그것들이 각자의 국가 내에서 가지고 있는
구매력의 비율에 의해 결정된다.
일물일가의 법칙
- 동일한 시장의 어떤 한 시점에서는 동질의 상품가격은 단 하나의 가격밖에
성립하지 않는다.
중국의 환율제도 현황 및 환율 전망
- 1994년 시장 수급을 환율에 반영하는
관리변동환율제를 도입함
- 1997년 외환위기 이후 관리변동 환율제가
사실상의 고정환율 변동제로 변질됨
- 2001년 WTO 가입 이후에도 기존 환율제도의
큰 틀을 그대로 유지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