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이론] 학습(Learn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학습의 개념과 속성
2.학습 이론
3.행동 형성
4.학습과 조직
- 본문내용
-
학습의 전이(transfer of learning):
한번 학습된 것은 다른 쪽으로 이전되어 새로운 학습을 돕는다.
수평적 전이 학습한 내용의 수평적인 확장
연속적 전이 전에 배운 내용이 후의 학습에 도움이 됨
수직적 전이 동시에 두 개 이상의 학습이 일어날 때 효과가 더 좋음
긍정적 전이 하나의 학습이 다른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
부정적 전이 학습이 이후의 행동에 부정적 영향을 주기도 함
긍정적 강화: 특정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바람직한 자극을 제공한다.
예) A+성적표 / 성과급 / 승진 / 심부름 값 / 휴가
부정적 강화: 특정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부정적 결과를 제거해준다.
예) 중간고사 만점은 퀴즈 면제 / 모범수는 수감기간 줄여줌
연속적 강화: 바람직한 행동이 있을 때마다 강화요인 제공
고정간격법: 일정 간격마다 강화요인 제공
변동간격법: 불규칙한 시간 간격으로 강화요인 제공
고정비율법: 행동의 결과에 따라 일정 비율로 강화요인 제공
변동비율법: 불규칙한 비율로 강화요인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 `아사히 맥주` 기업경영 분석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신발끈 여행사 레포트
- 여행상품의 유통관리 - 여행상품의 시장, 여행업의 유통기구, 여행상품의 유통경로, 여행업에 있어서 유통중개업자
- [마케팅전략] 삼성전자 로봇 청소기 탱고 마케팅전략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스타플(Social Network Service, SNS -Starpl)분석
- 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STP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4P 전략, 음악시장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 [A+ 리포트] 기업의 총수입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X재를 생산하는 기업이 총수입(매출액)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가격을 인상해야하는지 인하해야하는지 구체적 이유를 들어서 설명해봅시다.
- 삼성전자 BCG 매트릭스 분석 레포트
- [투자론] 중국 직접 투자 성공, 실패 사례 분석-오리온과 현대 모비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