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쿠쿠(CUCKOO)홈시스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발전과정
4. 성공전략분석
5. 결론
- 본문내용
-
1982년 OEM(주문자상표생산) 방식으로
전기밥솥을 납품하던 금성사(현 LG전자)로부터의
5000대 전량을 리콜조치
화재로 인한 전기밥솥제품 오명 때문에
품질보강이라는 새로운 움직임의 필요성 증대
1998년 5월 공장 가동률 50%이하로 감소.
1주일에 평균 3일 가동.
LG전자 “납품 거절 통보”
성광전자 -> ‘전부’
BUT, LG전자-> ‘일부’.
영업이나 유통 경험 전무.
‘LG’ 브랜드 달고서도 매출 저조.
Q : 쿠쿠를 런칭 하시면서 광고 투자에 집중하셨는데 개인적으로 광고에 대한 철학이 있으시다면 무엇입니까?
A : 좋은 제품을 만들려면 생산 설비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듯이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광고라는 투자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기업여건이 나아지기 위해서는 광고 투자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Q : 쿠쿠의 성장에 광고는 어떠한 존재였는지 궁금합니다
A : 이젠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독립 브랜드를 만들고 자사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합니다. 쿠쿠는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으로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왔습니다. 마케팅에 있어서 브랜드 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이런 브랜드 관리의 핵심 요소가 광고라고 생각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