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쿠쿠(CUCKOO)홈시스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발전과정
4. 성공전략분석
5. 결론
본문내용


1982년 OEM(주문자상표생산) 방식으로
전기밥솥을 납품하던 금성사(현 LG전자)로부터의
5000대 전량을 리콜조치

화재로 인한 전기밥솥제품 오명 때문에
품질보강이라는 새로운 움직임의 필요성 증대


1998년 5월 공장 가동률 50%이하로 감소.

1주일에 평균 3일 가동.

LG전자 “납품 거절 통보”

성광전자 -> ‘전부’
BUT, LG전자-> ‘일부’.

영업이나 유통 경험 전무.

‘LG’ 브랜드 달고서도 매출 저조.
Q : 쿠쿠를 런칭 하시면서 광고 투자에 집중하셨는데 개인적으로 광고에 대한 철학이 있으시다면 무엇입니까?
A : 좋은 제품을 만들려면 생산 설비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듯이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광고라는 투자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기업여건이 나아지기 위해서는 광고 투자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Q : 쿠쿠의 성장에 광고는 어떠한 존재였는지 궁금합니다
A : 이젠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독립 브랜드를 만들고 자사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합니다. 쿠쿠는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으로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왔습니다. 마케팅에 있어서 브랜드 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이런 브랜드 관리의 핵심 요소가 광고라고 생각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국제마케팅]쿠쿠홈시스의 일본 및 중국시장 진출 전략
  • 국제마케팅 잘한다우리조 ◈ 목 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Ⅱ. 본론1. 기업개요(1) 회사소개(2) 연혁 (3) 회사 현황2. 해외시장 진출 배경과 전략(1) SWOT분석(2) 해외시장 진출 배경1) 연간 1인당 쌀 소비량 실태2) 쿠쿠의 진입전략 분석 < OLI > (3) 일본1) 진출 배경 및 의의2) 과정 3) 마케팅전략 (STP, 4P)(4) 중국1) 진출 배경 및 의의 2) 과정3) 마케팅전략 (STP, 4P)Ⅲ. 결론 1. 해외 시장 진출 성공요인 2. 발견된 문제점과 개선 방안Ⅰ. 서론

  • CUCKOO 쿠쿠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쿠 마케팅사례와 경영성공전략분석및 쿠쿠 향후시사점연구
  • 쿠쿠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6. 쿠쿠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쿠쿠의 경영 성공전략(1) 지속적인 R&D부문 투자와 품질관리(2) 브랜드마케팅(3) 브랜드전략(4) 광고전략(5) 경영혁신전략1) 가격혁신2) 프로모션혁신8. 결론 및 향후시사점1. CUCKOO 쿠쿠 기업소개(1) 쿠쿠 기업소개쿠쿠홈시스는 요리를 뜻하는 ‘쿡(cook)` +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는 뻐꾸기로 보통

  • [국제마케팅] 쿠쿠 해외시장진출
  • 목 차1. 쿠쿠홈시스?(1) 회사소개 -22. 해외 진출은 어떻게 했나?4(1) SWOT분석-4(2) 일본71) 진출 배경 및 의의2) 과정 3) 마케팅전략 (STP, 4P)(3) 중국91) 진출 배경 및 의의 2) 과정3) 마케팅전략 (STP, 4P)3.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은 무엇일까?-114. 발견된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무엇일까?131. 쿠쿠홈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홈시스 마케팅전략
  • 쿠쿠 압력솥이 성광전자라는 중소기업의 제품임을 감안할 때 매우 놀라운 성과가 틀림없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 파워가 약했던 성광전자라는 기업명을 나타내지 않고 쿠쿠라는 제품 브랜드만을 부각시켜 고객의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대기업과 경쟁하여 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었다. 현재는 제품명에 따라 `쿠쿠 홈시스`로 기업명을 변경하였다. 이러한 놀라운 성과를 보인 쿠쿠는 우리로 하여금 그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궁금할 수 밖에 없게

  • [국제경영전략] 쿠쿠 홈시스 쿠쿠홈시스 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쿠쿠 홈시스CUCKOOCREATIVE THINKING CREATIVE TECHNOLOGYCREATIVE SERVICE경쟁우위 기술과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목차1. 회사소개2. 시장규모와 경쟁자기업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 - 핵심역량, 기업문화, STP, 4P 외부환경분석 - 산업구조분석, SWOT2. 경영혁신과 경영전략경영혁신 내용가격경쟁전략과 비용우위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해외시장진출전략 발전방향서론본론결론CUCKOOCREATIVE THINKING CREATIVE TECHNOLOGYCREATIVE SERVICE서론 - 1. 회사소개1978 부산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