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CSR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2. 기업의 사회 공헌 사례 – 유한 킴벌리
-기업 소개
-사회 공헌 활동
3. 결 론
본문내용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

기업행위에 따른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며 지속가능한 기업가치의 증진을 목표로 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예
- 취약계층에 일자리,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목적 추구
- 영업활동 수행 및 수익의 사회적 목적 재투자
- 영업활동을 통해 창출되는 이익을 사업자체나 지역공동체에 투자, 사회적 목적으로 사용


1970년 유한킴벌리 회사 설립
1970년대 국내 최초 코덱스 생리대, 크리넥스 미용티슈, 뽀삐 화장지 출시
1980년대 국내 최초 하기스 팬티형 아기기저귀 출시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시작
2003년 유한킴벌리 행동규범 발간
2006년 유한킴벌리 지속가능성 보고서 창간
2007년 UN글로벌콤팩트 가입
2008년 환경포럼 개최 (공동주최:EPLC)
2009년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1위 선정 (마크로밀코리아)
2010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All Star 4위 선정 (한국능률 협회컨설팅)


1998년부터 ‘숲을 통한 환경체험교육’인 그린캠프를 개최. 유엔의제 21에서도 생활환경 보호에 있어 주부와 청소년의 역할을 가장 중요하게 꼽고 있다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청소년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과 실천력을 일깨워 주는 것은 무엇보다도 필요한 사업. 그린캠프는 미래 환경의 주역인 여고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길러 주는 프로그램

나무와 물, 토양 생물들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느끼는 체험 프로그램.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 30여 명이 매년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있음

매년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인 황사. 황사의 진원지로 여겨지고 있는 몽골의 사막화 지역은 우리에게 환경문제가 더 이상 한 국가의 문제가 아닌 전지구적 문제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

유한킴벌리는 1999년부터 동북아산림포럼과 함께 동북아시아 사막화의 원인이 되고 있는 지역의 산림생태 황폐화 및 사막화를 저지하고 숲을 복원하기 위해 현지 조사 및 연구활동 지원, 나무심기 등의 활동을 전개. 2008년까지 몽골 토진나르스 특별보호구역에 누계 1,100ha 총 330만 그루를 조림하였으며 2009년부터 알탄불락 지역에 5년간 총 2,000ha의 숲을 조성하기로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CSR 레포트
  • CSR을 다하는 국내사례유한킴벌리의 환경경영은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 라는 5대 경영방침의 정신에 근거하며, 실제 `품질경영, 환경관리체제, 고능률 조직, 비전경영`이라는 4가지 큰 주춧돌을 통해 총체적으로 구현되고 있다. 유한킴벌리의 환경경영은 상생(相生)의 철학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환경윤리를 바탕으로 한 환경경영체제를 구축하여 개인과 기업, 사회 더 나아

  • [기업 사회적책임] CSR의 실용적 정의와 SNU CSR Hub model 제안
  • CSR의 정의, 그리고 이에 대한 접근법이 기업 입장에서 효과적인 CSR활동을 하도록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지 못한다는 데 있다. 필립 모리스와 같은 경우에는 기업의 전략적인 부분을 감안할 때 전혀 적합하지 못한 CSR 활동을 시도 하였고, 결과적으로 역효과를 야기하였다.2.3. 효과적인 CSR 사례 부족기업의 특성을 살린 CSR의 부족은 아이디어의 한계에서 나온다. 그리고 이는 기업의 CSR 수행 역량이 부족하기 때문이다.2006년 기준으로 전경련에서 조사

  • SK Telecom 의 윤리 경영 전략& 사회적 기업 전략(CSR)
  • CSR기업상, ’07년-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 ’06년기업의 존속발전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해관계자경제적 기여를 넘어선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구성원 모두의 자발적인 자원봉사를 통한 행복을 나누는 기업사회적문화적 활동을 통하여 사회에 공헌하며, 사회규범과 윤리기준에 맞는 경영 실천사회구성원의 행복 극대화라는 기치아래 적극적인 사회 참여 활동과 윤리경영을 통하여 사회구성원 모두의 따뜻한 행복을 추구사회봉사활

  • [윤리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효과와 기업사례
  • 조사연구를 통해서도 2100명의 MBA재학생 중 절반 이상이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기업에서 일하기 위해 더 낮은 연봉도 감수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3. CSR의 기업사례(1) 유한킴벌리유한양행과 미국합작사의 사회적 책임에 영향을 받은 유한킴벌리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공언을 회사의 경영방침에 포함시켰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한때 유치원생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 말하던 유한킴벌리의 광고 카피이다. 귀에 못이 박이도록 강조한 탓에

  • [경영학] CSR과 기업전략의 연계효과 및 사례연구 -유한킴벌리의 CSR활동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CSR과 기업전략의 연계효과 및 사례연구 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향Ⅱ. 본론1.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대두배경2. CSR 이란?3. 국내 CSR 동향4. 기업이미지와 CSR 효과4-1. 기업이미지의 기능과 수행효과4-2. 기업이미지와 CSR의 상관관계5. 유한킴벌리 사례 연구5-1. 기업소개5-2. 유한킴벌리의 CSR활동 내용 및 전략5-3. 유한킴벌리 CSR활동의 효과6. CSR과 기업실적Ⅲ. 결론참고문헌I. 서론1.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