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격관련 사례] 미샤(MISSHA), 자만경영이 불러온 오늘의 2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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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2. 상품 및 서비스 소개
3. 시장분석 및 4P MIX전략
4. 마케팅 실패 사례
5. 해결 방안
6. 자료 출처 및 조원역할내용
본문내용
PRODUCT

고기능성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로 품질에 대한 이미지 제고

최근의 자연주의 열풍도 반영하여 코스메틱넷을 통해
웰빙 화장품 출시

한방화장품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최근 시장의 흐름에 대응

화장품을 처음 접하는 20대 초반의 여성을 타겟

고객이 참여하는 제품기획 및 개발로 시장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여 시행착오를 줄임

피부타입 별로 세분화된 제품을 제공하여 소비자 개개인의
만족을 극대화

포장을 간소화하고 아웃소싱을 통해 제품수급의 효율성 제고
PRICE

3300원이라는 가격을 일관성 있게 추진(과거)

유통비, 포장비, 광고비 등을 줄여 화장품 가격의 거품 최소화

뷰티넷 회원을 바탕으로 한 프로슈머를 적극 활용,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가격 결정

가격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정착시켜 저가 화장품이 더 이상 ‘저가’가 아니라
‘정가’라는 생각을 갖게 함
PLACE

인터넷 포털사이트 뷰티넷으로 시작하여 오프라인 시장 진출

공장으로부터 오프라인 매장으로 직송, 유통단계 축소

유통비를 최소화하고 타 브랜드의 견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기존 단일 브랜드샵 정책을 일관적으로 추진

심플하고 직관적인 인테리어로 매장의 유입효과 극대화

전 품목 테스터를 설치하여 체험마케팅 실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별 핵심 상권을 장악

국내 380개의 단독매장, 해외진출로 세계 21개국, 484 매장 운영

PROMOTION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모션 강화

신상품 런칭시 대대적인 광고 및 마케팅 활동

온오프 통합마케팅을 구현하여 CRM 실현

다양한 판촉물과 대량의 화장품 샘플 제공

매장에서는 멤버쉽 카드를 이용하여 지속적인 재구매 유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공중파 3사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광고물량을 대량화

TV광고 뿐만 아니라 지하철 와이드광고 배너광고 등을
통한 온라인광고, PPL, PR을 적극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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