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및 선정배경, 연구주제의 범위

2. 현황 파악
☆4P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Service
1. Pager Service

2. Waiting Food

3. Call Ahead Service

4. BIRTHDAY PARTY

5. 스테이크 만족도를 위한 COOK UP 또는 RECOOK!

6. TWO DOOR SERVICE로 고객 환영

7. TABLE 계산

8. 밥 종류의 아이템에 김치 무료 서비스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결정(Targeting)

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

☆CRM

☆경쟁

3. 문제점
Promotion

Place

Service

Target

CRM

4. 대안 제시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및 선정배경, 연구주제의 범위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답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OUTBACK이란 호주 식 영어로 󰡐오지(奧地)󰡑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조사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한다.

한국의 아웃백의 유한회사 오지정은 1996년 10월 미국 아웃백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한국에서 아웃백 스테이크를 운영하기 위해 정인태 사장 , 이재우 상무에 의해 설립되었다. 그리고 아웃백은 2000년 8월 14일 정인태 사장, 이재우 상무, OUTBACK STEAKHOUSE INTERNATIONAL INC가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자본금 100억의 유한회사 오지정(AUSSIE CHUNG Ltd)으로 법인 명을 변경하였다.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현황을 살펴보면,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규모는 1998년 2천 4백억 원에서 2002년 3천 8백억 원에 이르렀고, 2005년 현재 상위 8개 업체기준으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5천억원의 시장규모로 성장했다. 또한, 지난 2~3년 전부터 꿈꿔오던 매출 1천억원(업체별) 달성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T.G.I.프라이데이스로 인해 현실화되었다. 지난해 FR 업계는 전반적인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T.G.I.프라이데이스가 총 1천600억원, 1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쾌거를 올리며 업계 최초로 1천억원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물론 해당 업체에서 운영하는 전 브랜드를 합산할 경우 CJ푸드빌(주)이 1천200억원으로 1천억원대를 돌파했으며 베니건스와 미스터차우를 운영하는 롸이즈온(주) 역시 1천억원을 기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분석
  • 분석아웃백의 내부 환경 분석ThreatOpportunityWeaknessStrength가격대비 만족도 높음다양한 이벤트이국적인 매장 분위기국내 개발메뉴로 현지화 성공예약, 대기 시간의 증가높은 가격대동질화된 서비스 어려움주 5일 근무제외식소비 심리의 지속적 상승공동 프로모션을 통한 마케팅기회 확대인터넷을 통한 1:1마케팅장기적인 경기침체동종업종의 경쟁 심화국내 외식업 시장의 포화환경 분석1) Segmentation아웃백의 시장 세분화의 핵심적인 기준

  • [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분석(A+리포트)
  • 마케팅케이준 치킨 샐러드립스온더바비대표 메뉴2004년 현재 29개2004년 현재 41개(7월까지 4개 매장 오픈 예정)매장 수770억원1,000억원920억원(2003년)1,400억원(2004년 목표)매출매일 매일 금요일처럼 즐겁게호주의 오지에서 직접 굽는 스테이크이름의 의미미국 서부개척시대호주풍매장 분위기1992년(서울 양재점)1997년 (서울 공항점)국내진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vs T. G. I. Fridays -2. 경쟁사 분석II. 환경분석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T. G. I. F

  • [마케팅]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마케팅분석
  • 분석 STRENGTHWEAKNESS가격대비 만족도다양한 이벤트매장 분위기예약, 대기 시간고객 인지도OPPORTUNITYTHREAT주5일 근무대중들의 문화적 인식 향상할인 서비스 이용자의 증가경기침체경쟁의 심화국내 외식업 시장의 포화1. S-O 강점을 갖고 기회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 새로운 소비층의 확대로 수요가 증가되었다. 그 소비층에게 아웃백의 강점을 잘 나타냄으로써 아웃백의 강점을 이어갈 수 있고 아웃백만의 더욱 강력한 경쟁우위 요인이 될 수

  • 패밀리레스토랑분석,아웃백vs애슐리vs빕스,아웃백마케팅전략,애슐리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전략,VIPS마케팅전략
  • 아웃백과 그 아웃백을 제치고 새롭게 매출 1위를 달성한 한국기업 CJ의 빕스, 그리고 그 둘을 뒤따르고 새롭게 점포수 1위를 달성한 한국기업 이랜드의 애슐리 등의 치열한 경쟁구도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양적, 질적으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고 이 세 곳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다른 어떤 외식업체보다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는 생각에 비교 분석하여 연구 조사하기 좋은 기업이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국내와 해외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사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CONTESTSI.서론1.선정동기2.패밀리 레스토랑1)정의2)마케팅환경분석에 대한 이론적 고찰3)외부환경분석4)시장분석5)소비자환경II. OUTBACK STEAKHOUSE1.OUTBAEK의 탄생과 성장2. 경쟁사 분석1) T.G.I.Fridays (1)T.G.I.Fridays 소개(2) T.G.I.Fridays 특징(3) T.G.I.Fridays 의 SWOT2) 베니건스(1)베니건스의 소개(2)베니건스의 특징3)빕스(1)빕스의 소개(2)빕스의 특징(3) 빕스의 SWOTIII.마케팅분석1.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 전략1)출근길마케팅2)웨이팅마케팅3)키드투어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