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기업소개 및 선정배경, 연구주제의 범위
2. 현황 파악
☆4P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Service
1. Pager Service
2. Waiting Food
3. Call Ahead Service
4. BIRTHDAY PARTY
5. 스테이크 만족도를 위한 COOK UP 또는 RECOOK!
6. TWO DOOR SERVICE로 고객 환영
7. TABLE 계산
8. 밥 종류의 아이템에 김치 무료 서비스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결정(Targeting)
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
☆CRM
☆경쟁
3. 문제점
Promotion
Place
Service
Target
CRM
4.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및 선정배경, 연구주제의 범위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답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OUTBACK이란 호주 식 영어로 오지(奧地)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조사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한다.
한국의 아웃백의 유한회사 오지정은 1996년 10월 미국 아웃백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한국에서 아웃백 스테이크를 운영하기 위해 정인태 사장 , 이재우 상무에 의해 설립되었다. 그리고 아웃백은 2000년 8월 14일 정인태 사장, 이재우 상무, OUTBACK STEAKHOUSE INTERNATIONAL INC가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자본금 100억의 유한회사 오지정(AUSSIE CHUNG Ltd)으로 법인 명을 변경하였다.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현황을 살펴보면,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규모는 1998년 2천 4백억 원에서 2002년 3천 8백억 원에 이르렀고, 2005년 현재 상위 8개 업체기준으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5천억원의 시장규모로 성장했다. 또한, 지난 2~3년 전부터 꿈꿔오던 매출 1천억원(업체별) 달성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T.G.I.프라이데이스로 인해 현실화되었다. 지난해 FR 업계는 전반적인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T.G.I.프라이데이스가 총 1천600억원, 1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쾌거를 올리며 업계 최초로 1천억원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물론 해당 업체에서 운영하는 전 브랜드를 합산할 경우 CJ푸드빌(주)이 1천200억원으로 1천억원대를 돌파했으며 베니건스와 미스터차우를 운영하는 롸이즈온(주) 역시 1천억원을 기록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진기업에서 말하는 핵심인재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각 인재 특성에 따라 자신의 역량을 피력해보시오.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이자율과 환율 관계, 정책, 효과, 영향, 국제수지 변화, 통화량, 물가, 주가, 이자율 미치는 영향, 경제성장, 금리와 주가, 외국인 자금 유입 총체적 조사분석
- [호텔업의 종류] 호텔업 분류
- 창업하여 성공한 기업 조사하기 - 당근
- [공급사슬관리, SCM] 한진물류의 3PL
- 행동수정의 기본원리로 고전적 조건형성, 조작적 조건형성, 도구덕 조건형성에 대하여 기술하고 각 이론이 행동수정에 기여한 점과 한계점에 대해 논하시오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사례 분석
- 병원과 약국에서의 직업 알기
- [광고론] 테스티모니얼 광고(Testimonial Advertisemen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