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달콤한 인생`의 인터넷 커뮤티케이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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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영화와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2. 달콤한 인생의 인터넷 광고

3. 결 론

본문내용
달콤한 인생의 인터넷 광고
요즘 포털사이트에서 영화를 검색하면 우측 화면에 현재의 검색 순위가 함께 나타난다. 여기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검색창 아래에 인기검색어로서 영화의 제목이 나타나는 것은 인터넷 사용자의 눈길을 끌고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영화사는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적극적으로 영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영화 ‘달콤한 인생’은 개봉 전부터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영화를 홍보하였고, 4월 초 네이버에서 1위, 네이트에서 2위 등 인터넷 포탈 검색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 영화의 주요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다음과 같다.

(1) 배너 광고
영화 개봉 전부터 다음, 네이버 등 주요 포털에 엄청난 물량(횟수)의 배너 광고를 띄웠다. 특히 여타의 배너와는 달리 아주 세련된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제작된 배너였다. 마우스를 가져가면 배너가 커지며 예고편같은 동영상 광고가 나타나는데, 영화의 출연진과 주요한 내용을 포함하여 짧은 시간 내에 영화의 대략적인 분위기가 잘 나타나도록 하였다. 포탈의 검색 창 아래에 배너가 위치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영화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물론, 영화 홈페이지가 그 자체로도 충분히 방문자의 만족도를 충족시켜준다는 인식이 확산되어 있어서 클릭률 등 그 효과가 매우 컸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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