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머드 축제 분석 및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머드의 정의
2. 머드축제의 의의
3. 머드축제의 유래와 연혁
1) 유래
2) 연혁
4. 보령의 관광환경
5. 머드축제 방문객 실증조사 및 분석
1) 설문분석
(1) 보령머드축제 방문객의 축제 참여에 대한 사항
(2) 보령머드축제 방문객의 축제 전반에 대한 의견
(3) 보령머드축제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흥미도
(4) 보령머드축제장에 오면서 관광한 곳, 가면서 관광할 곳
(5) 보령머드축제 방문객의 쇼핑에 관한 사항
(6) 보령머드축제 방문객의 일반사항
6. 머드축제의 지역경제 파급효과
1) 관광산업의 업종별 유발계수
2) 제4회 보령 머드축제에 의한 지역경제 파급효과
7. 머드축제의 평가
1) 홍보 및 안내
(1) 잘된 점
(2) 개선사항
2) 운영·행사진행전반
(1) 잘된 점
(2) 개선사항
3) 축제 프로그램
(1) 잘된 점
(2) 개선사항
4) 주민참여
(1) 잘된 점
(2) 개선사항
5) 쇼핑 및 음식
(1) 잘된 점
(2) 개선사항
6) 숙박·연계관광
(1) 잘된 점
(2) 개선사항
7) 외국인 수용태세
(1) 잘된 점
(2) 개선사항
8. 머드축제의 사회·문화·환경적 영향
1) 축제의 사회적 영향
2) 축제의 문화적 영향
9. 머드축제의 활성화 방안
1) 분석에 따른 전략방안
2) 세부적인 전술방안
(1) 방문객을 고려한 축제 목표설정
(2) 지역주민의 참가
(3) 다양한 홍보계획 수립
(4) 전문인력 확보
(5) 보령머드축제 기념품 개발
(6) 축제 개최시기 고정화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문화는 넓은 의미로 보면 삶의 방식이고 좁은 의미로 보면 예술적인 활동을 말한다. 하지만 요즘은 한 가지 의미가 더 있다. 바로 경제적 기반으로서의 역할이다. 문화와 경제의 긴밀한 관계는 특정한 지역과 결합했을 때 더해지는데 지역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문화적인 매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필수적으로 되었기 때문이다. 이런 새로운 환경 안에서 문화를 재창조하여 그 상품성을 성공적으로 인정받은 문화관광축제가 있다.
문화관광축제는 주민 통합을 위한 기재가 되고, 축제를 벌이고, 도시 상징을 발굴하고, 경관을 바꾸는 문화와 예술은 주민들에게 삶의 질이 고양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져다준다. 그리고 관광객을 유치하여 그것 자체가 하나의 사업으로 의의를 가지는 것이다.
성공적인 문화관광축제가 되려면 그 축제만의 독특함을 반영해야 한다. 전국적으로 수백여건의 지역축제가 행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그 축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함을 갖지 않고서는 축제로서의 생명력을 가질 수 없다.
새로운 환경 안에서 문화는 돈을 벌어들이기 위한 수단으로 변화하고, 그 성공적인 사례로 문화관광축제가 해마다 지역에서 무분별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중에서 문화관광부에서 주최한 우수 축제로 선정된 충남 보령 머드 축제에 대해서 알아보고 축제를 분석하고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축제가 되기 위한 방안을 알아보려고 한다.
Ⅱ. 본론
1. 머드의 정의
갯벌의 진흙을 원료로 사용하는 MUD는 천연 바다 진흙으로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고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게르마늄, 벤토나이트 등의 유익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세포 호흡촉진으로 피부노화방지, 수분균형유지, 피부청정작용, 피부노폐물 제거 등의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2. 머드축제의 의의
보령 머드축제는 1988년부터 주민화합을 목적으로 행해오던 만세보령제를 개선하여 본격적인 지방자치 시대를 맞아 외래 관광객을 다수 유인하여 지역의 관광수입을 증대하고, 보령 머드화장품을 전 세계적으로 널리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는데, 문화관광부가 지정한 18대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되었다. 또한 머드제품을 활용한 차별화된 관광상품으로 연중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