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의 동기부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序論
1. 유한킴벌리를 선정한 이유
Ⅱ. 本論
1. 내용이론
1-1.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이론과 유한킴벌리
1-2. 2요인 이론과 유한킴벌리
2. 과정이론
2-1. 공정성 이론
2-2. 기대 이론
Ⅲ. 結論
4. 유한킴벌리의 동기부여 사례에 대한 평가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은 사람에 의해 운영된다. 다시 말해서 사람이 없으면 기업은 아무런 의미를 가지지 못하고, 나아가 적절한 인재와 그것의 활용이 효과적인 기업 운영의 핵심이다. 이에 관리자들은 조직구성원들의 인권과 근로생활의 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성공적인 조직관리자는 조직 구성원들이 그들의 잠재능력을 활용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 동기부여는 개인의 어떤 특성과 상황이 결합되어 무언가를 열심히 하려고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인재들을 동기부여 해줌으로써 조직원들의 능력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발휘하게 해야하는 것이다.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조직 구성원의 직무만족을 위한 동기부여법에 대하여 살펴보고, 그렇다면 이러한 발전된 동기부여의 기술들이 오늘날의 기업들에게서 어떠한 형태로 실현되어지고 있는가를 유한킴벌리의 사례를 통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1. 유한킴벌리를 선정 한 이유
조직 결국 개인의 집합이기 때문에 한 조직이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개인 즉, 인재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그 조직의 성과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시 말해서 개인이 없으면 기업은 아무런 의미를 가지지 못하고, 나아가 적절한 인재와 그것의 활용이 효과적인 기업 운영의 핵심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조직행동론의 여러 이론들 중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인재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이직률을 낮추게 하는 동기부여이론에 대해 조사하고 발표하려 한다. 동기부여 이론을 우리나라의 여러 기업들이 실무에 적용하고 있다. 그 중 ‘유한킴벌리’란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대량실업 사태, 중국과의 경쟁 등 총체적인 위기 속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달성하였고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된 유한킴벌리의 성장 동력은 어디에서 기인하는 것이고, 국내 유수 기업들이 유한킴벌리의 방식을 벤치마킹하는 이유에 대해 의문이 생겼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주 잘봤어요````````````````````````````
- mug***
(2015.05.27 02:24: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