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론과사례] LIVERPOOL(리버풀)의 장소마케팅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리버풀 도시 소개∙역사

Ⅲ. 6P 분석

Ⅳ. 시사점
본문내용
장소 마케팅의 정의

특정 장소를 그 지역 특징을 잘 살려서
그것을 부각시킬 수 있는 정책을 기획하고 홍보하는 것

해당 지역 사회 주민은 물론, 외부 고객들을 유인하는 전략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장소 이미지를 구축이 필요
주민들, 투자가들, 방문객들이 예전에 가졌던 부정적인 이미지를 대체
장소마케팅 담당자
= 장소를 시장에 더욱 바람직한 반향으로 맞추는 일을 하는 사람

1) 예술
문화단지 Albert Dock

잉글랜드 리버풀(Liverpool)에 있는 옛 부두를 개발한 문화단지
제스 하틀리(Jesse Hartley)가 설계한 부두

1972년에 부두를 폐쇄하고 버려져 있던 것을 1983년부터 문화단지로 개발
->1988년 5월 공식적으로 개장

비틀즈 스토리, 테이트 리버풀, 머지사이드 해양박물관 등의 문화시설과 레스토랑, 호텔, 상점 등도 포함

1. Product
2-1) 비틀즈의 도시


리버풀 시의회의 지원 하에 지어져 작년 2월 오픈
호텔 곳곳에서 비틀즈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음
총 110개의 방
하룻밤 숙박료가 170파운드(약 32만원)부터 시작
펜트하우스 '레논'은 하룻밤 숙박료가 무려 650파운드(123만원)
: 벽에는 미국 작가 셰논이 직접 그린 비틀즈 작품이 걸려있으며
하얀색 그랜드 피아노 등이 있어 호화스럽고 고풍스러운 느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k리그 수원삼성 블루윙즈의 스포츠마케팅 전략
  • 관람수익개선다양한 마케팅전략의 수립구단과 연고지역 주민의 유대관계강화한마디2002년 월드컵을 거치면서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빅 버드라는 월드컵 경기장이 수원에 존재하고 시민구단의 재정자립을 위해 구단의 무료사용을 실시할 경우 시민들의 엄청난 지지와 함께 삼성블루윙즈 구단은 수원 블루윙즈 구단으로 인천 유나이티드, FC 대구, 대전 시티즌이 그랬듯이 새로 태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 학기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 [마케팅전략] 스포츠마케팅
  • 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1) 개인별 사례 (1) 박세리박세리의 여자골프 메이저대회 2연승을 계기로 삼성은 엄청난 광고효과를 얻었다. 삼성은 박세리에게 1995년부터 계약금 8억원, 연봉 1억원 등 40억원을 지원했다. 하지만 박세리의 메이저 대회 2연승으로 미국에서는 1억 7천만 달러의 광고효과를 보았다. 미국 Reserch International의 조사에 따르면 박세리의 활약으로 삼성의 인지도가 6%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도를 1% 높이는데 약 2천 5백만 달러가

  • 경제학 콘서트
  • 벗어나면서 성장했다.⑷민영화의 기적: 중국 개혁가들은 급격한 자유화라는 예측 불가능하고 위험한 전략에 의지하기 않고, 진입  을 장려하고 희소성을 제한했다. 중국은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선수가 되었다.⑸세발자전거를 타다.: 홍콩과 타이완의 놀라운 마케팅 능력이 중국 본토의 제조 생산능력과 접목되었다.⑹더 나은 삶을 위한 선택: 노동력 착취로 인한 부작용이 있긴 하지만 중국은 빠른 속도로 부유하게 성장하고 있다. 

  • 스포츠 마케터 레포트
  • 사례가 많습니다. 선수계약, 이벤트 계약, 스폰서십 계약 등 항상 법적인 문제가 관여하기 때문이죠.스포츠의학과 같은 분야도 우리가 마케팅적 측면에서는 간과하기 쉬운 부분입니다. 저는 스포츠마케팅이라는 영역이 비단 의류, 용품, 선수계약 만을 타겟으로 한다고 보지 않습니다. 스포츠 상품이 되고 소비자가 증가하고 수요가 증가한다면 이 역시 마케팅이 필요한 부분이겠지요예를 든다면 말입니다.스포츠 마케터 관련 인터뷰아무래도 국내

  • 국내외기업의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현대카드,나이키,삼성
  • 사례분석1) 현대카드의 스포츠 마케팅현대카드는 기존의 스포츠 마케팅에서 보여준 스폰서쉽에서 벗어나 직접 스포츠 대회를 주최함으로서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였다.(1) 현대카드 연혁현대카드는 2001년 자동차판매 후 고객관리 강화를 위해 다이너스카드 코리아를 인수하였다. 그리고 2002년부터 본격적으로 자동차 그룹의 위상에 맞게 업계를 대표하는 회사를 목표로 카드사업을 재개하였다. 그러나 금융업에 대한 이해의 부족, 뚜렷하게 차별화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