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통계학] 생활대의 전과와 전공 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 배경
2.연구목적
3.조사 대상자 선정 및 조사방법
4.설문구성
5.Coding Instruction
6.연구의 제한점
7.결론
본문내용
연구목적




전과에 미치는 요인 분석

현재 과내 전공 선호도

전과 희망자를 위한 참고자료

조사 대상자 선정 및 조사방법


조사대상자 : 생활대 1학년 학부학생 전원.
  
조사방법 : 설문지 조사
  
표집목록 : 생활통계학 듣는 전 인원

표집방법 : 유의 표집법 - 생활과학부생 1학년

설문구성
기본 질문 - 나이, 성별

유학생 여부

대학지원 원인 동기

생활대 전공수요

전과 희망여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심리학의 이해
  • 생활에서 통상 겪는 위험부담에 비해 볼 때 심한 것이 아니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생활 침해와 관련해서 참가자가 밝히고 싶지 않은 것이지만 실험에 참여함으로써 노출되는 일신상의 정보는 비밀이 보장되도록 조치 해야한다. 참가자 개인차의 스트레스를 연구자가 모두 예측 할 수는 없지만,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여 참가자가 참여를 마치고 돌아갈 때에 참여 전과 비슷한 심리상태가 되도록 배려를 해야 한다.연구라는 미명하에 인권을 무시해서는

  • [신뢰도][심리검사][타당도][심리][검사]신뢰도(심리검사)의 개념, 신뢰도(심리검사)의 공식, 신뢰도(심리검사)의 종류 및 타당도(심리검사)의 개념, 타당도(심리검사)의 종류, 타당도(심리검사)의 유형 분석
  • 생활 속에서는 반드시 그와 동일한 자극들이 제시되지 않을 것이며, 설사 그렇다고 하더라도 실험에서와 동일한 순서로 자극들이 제시되지도 않는다. 따라서 인위적인 여러 종류의 처치들과 그 순서에 의해 나타나는 결과는 일상적인 상황에 일반화하는 데 어려움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Ⅷ. 결론심리검사의 목적은 개인내, 개인간 비교를 통하여 개인의 행동이나 성격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개인의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려는 것이다. 이러한

  • 사회조사방법론 이공계열과 인문계열 대학생활 만족도 차이 연구 주제 연구 배경 연구 방법 연구 결과
  • 분석”, 홍익대학교 석사학위 논문3) 나동진 외 2명(2008), “학업 성취의 사회적 목표와 학업 성취의 관계에 있어서 학업적 자기 효능감과 학업 불안의 매개 효과”, 「교육종합연구」, Vol.6 No. 12008, 131~1524) 이건남정철영(2009), “고등학생의 대학전공선택 프로그램 모형 개발, 「농업교욱과 인적자원개발」, 41(1), 87~1105) 이영진(2010), “대학서비스 만족도의 핵심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학생과 외국학생의 비교”,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6) 5)와 동

  • [졸업][국제관광]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제점 및 발전방향
  • 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27. 읽거나 들어서 알고 있던 것을 확인할 기회가 많았다.28. 경주 세계 문화 엑스포를 체험하는 동안 경이로움을 느끼곤 한다.29경주 세계 문화 엑스포를 보면서 자부심을 느끼기도 했다.30. 경주 세계 문화 엑스포는 세계의 여러 문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물가와 관련하여 >문항 정도 매우그렇지 않다그렇지 않다보통이다그렇다매우

  • [건강증진] 범이론적 모델을 적용한 의과대학생들의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 요인 (1) 의과대학생들의 통계학적사회심리학적 변수(2) 스트레스 대처 부족에 대한 지각된 위협 (3) 행동을 위한 단서(Cues for Action) 3. 가능한 행동(1) 의과대학생들의 스트레스 자가 관리에 대한 지각된 이익과 지각된 장애의 차이(2) 의과대학생들의 스트레스 자가 관리에 대한 행동변화의 가능성4. 한계점2>건강증진모델3>사회 인지 이론1) 상호결정론2) 환경 및 상황3) 행동 역량4) 관찰학습5) 강화6) 결과기대7) 결과기대치8) 자기 효능9)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