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삼성전자 기업 비교 분석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삼성전자 vs. 애플 스마트폰 시장 누가 승리자?
-스마트폰이란?

2.삼성전자 & 애플 비교분석

1.기업소개
2.사업분야와 재무상태
3. CEO분석
4. 기업문화/조직문화
5. 기업 가치/전략
6. 시기별 제품분석 및 제품의 혁신사례
7. 스마트폰 비교분석 및 시사점

3. 자료분석을 통한 결론 및 견해

















본문내용
스마트폰이란?
휴대폰과 개인휴대단말기(personal digital assistant;PDA)의 장점을 결합한 것

수백여 종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치하고 추가 또는 삭제가능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여 인터넷에 직접 접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브라우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접속할 수 있음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제작가능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음

같은 운영체제(OS)를 가진 스마트폰 간에 애플리케이션을 공유가능

1. 삼성전자의 역사
도전과 발전기 (1969~1971)
1)흑백 TV 처녀수출
2. 성장기반 구축기(1972~1974)
1)미국 뉴욕지점 설치
3. 사세확장기 (1975~1976)
1)흑백 tv 생산 100만대 돌파
4. 고도성장기 (1977~1979)
1)흑백 tv 생산 400만불 돌파 2) 수출 1억불 돌파
5. 사업구조 고도화기 (1983~1988)
1)국내 최초 64KD 개발 2) 국내최초 256KD램 성공
6.제2창업기(1989~1992)
- 1)스페인 및 헝가리 공장 준공 2)해외공장 설립 3)수출 40억불 돌파 4)국제신용평가 A등급 획득 5)세계 최초 64 D램 개발=
7. 신경영추진기( 1993~1996)
-1)국내최초 수출 50억불탑 2) 멕시코 티후아나 전자 복합단지 준공
8.새 천년을 향한 전진기 (1997~1998)
1)세계 최소형 CDMA 휴대폰 개발 2)256메가 SD램 반도체 세계 첫 생산 3)TFT-LCD 세계시장 점유율 1위 4) 디지털 TV 세계 첫 양산
9.Digital 컨버전스 혁명의 주도기 (1999~2000)
1) 휴대폰 해외 생산시대 개막 2) 세계최초 1기가 알파칩 개발
3) TV폰 세계 최초 개발 4) IMT 2000 채용 16M S램 첫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애플과의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삼성그룹 안에서도 가장 규모가 크고 실적이 좋은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전자업계 서열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올라 있다. 매출액 기준으로 LCD TV, LED TV 는 1위, 메모리 반도체는 세계 1위, 비메모리 반도체는 세계 4위의 자리에 올라 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 회사의 제품은 TV 등의 음향영상기기(A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 스마트폰 등 각종 휴대전화, PC, 하드

  • 애플와 삼성전자 글로벌 스마트폰시장에서의 기업 경영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스마트폰피쳐폰‘범용 OS’‘꼭 있어야 될 것만 갖춘 휴대전화’‘어플리케이션’01 스마트폰 시장스마트폰의 정의01 스마트 폰스마트폰의 성장과 시장규모02 애플 VS 삼성2013년30.4%VS13.1%스마트폰 시장 점유율Why ?02 애플 VS 삼성영업이익률삼성전자의 경영 혁신“마누라와 자식만 빼고 다 바꿔라”‘슈퍼 추종자’ 전략‘시장 선도자’ 전략모방보유역량&자원시장 장악1등 기업 제치기03 삼성의 ‘슈퍼추종자’전략“”진입시점

  • 애플 vs 삼성전자 글로벌 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특허전쟁 사례분석및 애플,삼성전자의 미래전략전망 레포트
  • 삼성과 애플의 전략비교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전자는 1969년 1월 13일 이병철 회장에 의해 설립된 삼성그룹의 대표 기업이다. 삼성그룹은 1938년 삼성물산을 토대로 설립되어 식품과 의복에 주력,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며 전자산업에 진출하였다. 현재는 2010년 12월 이재용 사장이 정식 취임하여, 창업자인 고(故) 이병철 회장, 2대 이건희 회장에 이어 3세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주 업종은 이동전화기 제조업으로서 모니터,

  • 애플 vs 삼성전자 경영,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삼성,애플 특허분쟁 사례분석과 두기업 미래전망분석 PPT
  • 목 차1.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애플 기업소개2. 스마트폰 산업 분석 1) 스마트폰 산업 형성 배경2) 스마트폰 산업 현황3) 스마트폰 산업 5 Force 모델분석3. 삼성 vs 애플 경영전략 분석 1) 애플과 삼성의 경쟁흐름 분석2) 삼성의 경영,마케팅전략3) 애플의 경영,마케팅전략4) 삼성과 애플의 전략 비교4. 삼성과 애플의 특허분쟁 사례분석1) 1차 특허전쟁2) 2차 특허전쟁3) 삼성과 애플의 특허전쟁 최종결과5. 삼성과 애플의 향후 전망 1) 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