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 후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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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콜라, 펩시 소개

Ⅱ.본 론(전략)
펩시의 후발 마켓팅 전략
후퇴한 국내 콜라기업

Ⅲ.결 론(swot분석)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1886년
뉴욕의 존펨버튼 약국에서 판매 시작.

1893~1904년
아사캔들러의 본격적인 마케팅 시작.

1931년
코카콜라 광고에 산타 등장.

1993년
코카콜라 광고에 북극곰 등장.

2006 년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704억 $

1886년 뉴욕의 존펨버튼 약국에서 판매 시작

1888~1891년 아사캔들러에게 회사 매매

1893~1904년 아사캔들러의 본격적인 마케팅 시작.

1906년 쿠바와 파나마에서 코카콜라 생산 시작.

1916년 컨투어 병 생산시작.

1928년 마케팅의 천재 우드러프가 사장을 맡게됨.

1931년 코카콜라 광고에 산타 등장.

1943년 2차 세계대전 당시, 전쟁을 기회로 삼아 유럽 진출.

1960~1981년 스프라이트, 프레스카등 신제품출시.

1982~1989년 다이어트와 헬스 열풍의 시대 도래.

다이어트 코크 생산 시작.

1993년 코카콜라 광고에 북극곰 등장.

2006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704억 弗

2007 비탄산 음료 개발 및 171억원 상당의 자산을 보유

2010 비탄산 음료 생산 전문업체 (주) 한국 음료 인수

1898- Pepsicola창립
1966-pepsi 일본, 동유럽 진출
1970-업계최초 2리터 크기 병 사용
1972- mountain dew 인수
1974- 구 소련연합에 최초의 미국 소비재로 판매됨
1976- 미국에서 가장많이 팔린 soft drink로 기록됨
1977- pizza hut 인수, 매출 $ 3 bil 돌파
1978- taco bell 인수
1985- 150여 국가에서 pepsi cola 판매,
pepsi Co : 음료업계에서 가장 큰 기업이 됨
1989- fortune지에서 $15.4 bil. 으로 23위 차지
1996- pepsi cola, MTV 파트너쉽 체결
1998- 소비자의 편익을 생각한
built in grip handle플라스틱 병 개발
2000- pepsi cola, yahoo 파트너쉽 체결
2003- 캐나다하키팀과 4년공식음료 스폰서쉽 체결
펩시 콜라 트레이드 마크 100주년
2004- 설탕, 칼로리를 50% 줄인 pepsi edge 생산
2005- pepsi lime, diet pepsi lime 생산
2007- diet pepsi MAX 생산
2010 – 인도 큰 차(茶) 회사인 TaTa Tea 와 투자 합자 회사 설립
1. 30년 동안 주스 시장 주도

2. 미국 선키스트사와 상호
사용 및 기술지원 계약

3. 해태 그룹에서 분리, 독립된
기업

4. 1996년 콜라 시장 4%를 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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