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펩시 비교마케팅 코카콜라 기업분석 코카콜라 전략사례 펩시 경영사례 펩시 성공전략 펩시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카콜라 - 펩시 100년간의 전쟁
목차
1. Coke와 Pepsi의 역사
2. 국가별 Coke와 Pepsi의 전쟁
2-1. 미국시장
2-2. 중국시장
2-3. 인도시장
3. 결론
1. Coke의 역사
1) 약으로 복용되던 원액을 소다수에 섞어 마시게 되면서
1886년에 코카콜라가 탄생
2) 1919년 현재 회사조직을 설립하여 대대적인 판매를 개시하기 시작
3) 세계 제 2차 대전 중 국방성의 후원으로 상당한 매출 상승
5) 본사에서 원액을 제조하여 국내 외 특정회사에 공급하는 프랜차이징 형식의
글로벌 전략과 해외의 동일 계열 기업을 M&A하여 진출하는 전략 사용
4) 해외의 특정회사에 대해서는 자본이나 종업원 등에 관하여
철저한 현지주의를 채용한다는 점이 특징
1. Pepsi의 역사
초기 소화 불량 치료약으로 팔리던 의약품을 펩시 콜라라는 상호 명으로 1903년 정식으로 미국에서 판매
2) 콜라시장의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코카콜라에게 도전장을 내밈
5) 코카콜라와 같은 해외의 특정 회사에 원액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징
전략 혹은 M&A를 통한 해외진출 전략 사용
3) 저가격 정책과 코카콜라가 간과했던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구사
4) 해외 진출 시 현지화를 최우선으로 고려
2. 국가별 Coke와 Pepsi의 전쟁
2-1. 미국 시장
환경분석
세계 제 2차 대전이 종결된 1960년대 미국의 경제는 급속한 성장세를 보임
[대규모 소비문화의 시작]
전쟁 후 가장 두드러진 점은 미국 사회 내에 베이비붐이 일어났다는 점
이에 미국 사회가 점점 가족 중심적으로 변화하면서 가족 중심의 산업들이 급속도로 발전
이러한 환경과 더불어 유난히 탄산음료를 좋아하는 미국 소비자들에 의해 탄산음료시장은 무려 600억 달러가 넘는 시장으로 성장
1960 ~ 1980년대
2-1. 미국 시장
1960년대 당시 코카콜라는 콜라시장의 점유율 1위로써 콜라 부분을 중심으로 다각화 전략을 강구
그 결과, 코카콜라는 환타, 스프라이트, 저칼리콕을 출시했으며
비탄산계열의 음료로는 미닛메이드와 덩컨 푸드(커피,티,핫초코)를 인수하는 등의
음료 전체 시장의 점유율을 노리는 전략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
펩시의 경우 코카콜라를 넘어서기 위해 저가격 정책을 내세우며 코카콜라보다 약
20% 낮은 가격으로 펩시 콜라를 납품하도록 집중했다. 펩시도 코카콜라와 마찬가지로
탄산계열의 음료로써 마운틴 듀, 다이어트 펩시등을 출시했고
스낵 시장으로의 진입 위해 거대 스낵회사와의 합병을 추진하는 등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임
1960 ~ 1980년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oca-cola 코카콜라 국제경영전략
  • coca-cola목 차Ⅰ. 기업 소개1. 탄생배경2. 기업연혁3. 경영이념4. 코카콜라 조직 구조Ⅱ.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1. STP 분석2. 4P 분석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1. 스펜서체 로고2. 컨투어 병3. 캐릭터 마케팅Ⅳ. 코카콜라의 성공 비결1. 일관성있는 표준화 전략2. 끊임없는 혁신적 전략3. 현지화 전략Ⅴ. SWOT 전략Ⅵ. 코카콜라와 펩시콜라1. D/B(Data Base)를 통한 마케팅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3. 다양한 광고 형태 참고 문헌 Ⅰ기업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목적/기능3. 국제광고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4. 광고표준화 전략5. 글로벌 광고의 제약요인6. 글로벌 광고의 성공(촉진)요인제 2 절.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광고전략 비교1. D/B(Data Base)를 통한 마케팅(코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Report(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코카콜라 (1)기업연혁 및 소개31)브랜드2)이념3)브랜드(2)코카콜라 SWOT 분석 4 ~ 8(3)코카콜라 STP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브랜드 마케팅전략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 - C O N T E N T S - 【 서론 - 펩시콜라 브랜드 기업소개, 기업현황 】1. 펩시콜라 기업개요, 기업현황2. 펩시콜라 연혁3. 펩시콜라 성장과정4. 펩시콜라 로고변천사, 로고의미【 본론 1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코카콜라 전략비교분석 】1. 펩시의 코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전략, 컬러마케팅경쟁력, 유통 물류시스템, 고객만족경영- BCG MATRIX- TV 광고, 인쇄광고 분석- Pepsi Cola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CHAPTER 3 – Pepsi Cola 글로벌 전략 ( 한국, 미국, 중국 )- 한국, 중국, 미국( 현지화 전략, 마케팅 전략 )CHAPTER 4 – Pepsi Cola 최근 전략- 사업구조 전략- 제품 포지셔닝( 웰빙 제품 R&D 투자)- 마케팅전략 ( 소셜네트워크, 유투브, 스마트폰 이용 )CHAPTER 5 – 음료시장 환경 분석 / 경쟁사 분석- 코카콜라 기업 소개- 코카콜라 VS 펩시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