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롯데리아의 판매량에 비해 만족도가 낮은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례선정동기
2.기업소개
3.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4.SWOT분석
5.주요문제의 확인
6.부수적인 문제들 식별
7.주요문제 해결방안의 열거
8.해결방안들에 대한 평가
9.최적안의 선정
10.결론
11참고자료
본문내용
2003년부터 시작된 ‘웰빙 열풍’으로 패스트푸드 시장은 전반적으로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롯데리아는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도 국내 브랜드란 이미지로전년대비 112%의 성장률 자랑하며 부동의 1위를 지켜왔습니다. 그러나 2009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만족도 1위는 ‘버거킹’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때문에 저희조는 롯데리아가 음식의 맛, 신선도, 메뉴 다양성, 직원 응대태도, 신뢰성을 포괄하는 만족도 부문에서는 왜 1위를 하지 못했는가에 의문을 가지며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정치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조사한 결과 패스트푸드점들의 위생 관리의 소홀함이 드러나 앞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올해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의 시행으로 패스트푸드의 판매가능 지역이 더 축소될 전망이다.
기술
롯데리아는 국내 외식 업계 최초 ISO 9001(ISO에서 제정한 품질 경영 시스템에 관한규격), RvA HACCP국제 인증 (식품 위해 요소분석 및 중점관리 기준에 관한 네덜란드, 벨기에 국제인증) 획득,변화되는 시대상에 맞춰 빠르게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경제
전 세계적인 경기불황을 패스트푸드 업체라고 피해갈수는 없다. 패스트푸드 업체의 주 고객층의 소비가 위축됨으로써 매출에도 위협을 받고 있다. 롯데리아를 포함한 패스트푸드 업체들이 저렴한 값의 메뉴를 개발하는 등 경기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S(Strength)
국내 최초의 패스트 푸드점
국내기업이라는 이점으로 인해 로열티 지출을 하지않아도 됨
애국 마케팅
한국식 입맛을 사로잡는 식품들
꾸준한 해외진출 계획국내 다점포 확보

참고문헌
한국인이 주로 찾는 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감사보고서/2010.03.30
[전자공시시스템 ::: 회사별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롯데리아의 SCM
  • 낮은 재고 유지, 자동발주 시스템운송(↑) - 대응성 강조(자체운송수단), 통합 운송, 통합 대응설비(↑) - 3곳의 물류센터와 1000여개의 점포(대응성 강조)정보(↑) - pos시스템 활용, 온라인 시스템의 구축참고 문헌롯데리아 20년사, 2001년, 롯데리아홍보부supply chain management (교재)롯데리아 홈페이지(http://www.lotteria.co.kr)롯데리아 사보 2002년 11/12월호(정보 시스템)김태현,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 개념과 사례, 박영사롯데리아 대명점, 성서

  • [경영학, 국제경영론]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마케팅을 시작한다. ★ 97년 5월 6천 달러의 초코파이를 만들 수 있는 오리온 식품유한회사 랑팡 공장 완공★ 97년 6월 마케팅 시작①빅 스타로 홍보하는 스타 마케팅②초등학생 자녀를 둔 주부 공략 전략을 세움③상표와 같은 좋은 친구 이미지 부각시키는 광고성공적 공장이 세워진 해 매출 300만 달러에서 이듬해 780만 달러로 뛰어 올랐으며, 소비자 채널 쪽의 집중이 매년 30%이상의 성장을 겨냥했다고 평가한다. 이후 2002년에는 상하이에 제2공장을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목 차  기업선정이유Ⅰ. 서론Ⅱ. 본론 11.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소개 및 연혁(2)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2.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소개 및 연혁(2)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Ⅲ 본론 21.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SWOT 분석(1) 롯데리아의 SWOT 분석(2) 맥도날드의 SWOT 분석 BCG 매트릭스로 본 경쟁상황4P 분석5 FORCES  기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해외진출 사례
  • 롯데리아 마케팅 팀장인 조현구씨는 “일본이 커피전문점과 인스턴트커피 시장 비중이 6 대 4인 데 비해 한국은 아직 2 대 8 수준”이라며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은 앞으로 훨씬 더 커질 것”이라고 내다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한화갤러리아의 전상욱 식음사업팀 차장또한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은 아직 3000억 원 규모에 불과하며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데다 도넛, 케이크, 델리 등과 접목해 다양한 형태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 [관광] 던킨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 도너츠의 경쟁비교
  • 마케팅 전쟁에 우리가 조사한 미국 내의 경쟁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 크리스피 도넛은 미디어 광고를 통한 제품 홍보를 강화함으로써 던킨과의 점유율 경쟁에서 격차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국내의 던킨 도넛 또한 미국처럼 사업의 다각화와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고객 서비스의 강화를 통해 크리스피 크림의 추격을 막아내야 할 것이고, 앞으로 추격하고자 하는 음료시장에서의 발 빠른 대처를 통해서 점유율을 더욱 늘여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