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 외환은행의 고객관리프로그램(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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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외환은행 소개
2.CRM에 대해서
3.외환은행의 GCRM
4.기타 관련 고객
5.사진 및 기업탐방 감상문
6.Q & A
본문내용
1967.01 : 한국 외환은행 창립(자본금100억)
1972.11 : ‘제9회 수출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1974.10 : 환율 자동응답기 설치
1975.07 : 관세환급 업무실시
1978.04 : 국내 최초 신용카드 업무 취급개시
1982.02 : 해외여행 예치금 수납 전담은행 지정
1983.03 : VISA 여행자수표 발행
1985.02 : 86 아시안게임 및 88 서울올림픽 공인은행 지정
1990.11 : 국내최초 365일 자동코너 설치
1994.08 : 97 무주/전주 동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공식은행 지정
1996.07 : KEDO 자금관리 주거래은행 선정
1998.07 : 독일 Commzerbank 자본투자 및 경영참여
2001.04 : 국내 최고 외환전문 인터넷 사이트 FXKEB 개설
.05 : APBC(Asian Pacific Bankers Club-아시아 태평양 은행장 협의회) 총회 개설
2009.03 : 인도네시아 외환은행 현지법인, 끌라빠가딩 출장소 개소
.02 : 홍콩IB 현지법인 설립
2010.01 : 국내최초 ‘외화공동구매정기예금’ 상품 출시.


기존의 CRM
개인고객의 행태 분석에 초점을 맞추는 CRM
Global CRM(GCRM)
기업금융 전략을 확대하는 전략으로 사용하는 CRM

기존의 개인고객 중심의 CRM과 구별되는


현재 금융권으로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나에게 있어서는 이번 기회는 쉽게 찾아오지 않았기 때문에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 찼다. 차장님으로부터 은행에서 하는 고객관리업무부터 외환은행만의 고유한 고객업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설명을 들으면서 교수님께서 직접 기업을 방문해보라고 하신 의도를 알 수 있었다. 비록 발표과제를 위한 방문이었지만 이런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처음엔 교수님께서 기업을 방문하라고 하셨을 때는 시간 낭비가 아닌가 생각했다. 하지만 방문 후 생각은 완전히 달라졌다. 실제로 실무처리를 하는 것을 보니까 정말 이곳이 은행이고 내가 오고 싶어하는 곳이라면서 나를 한번 더 채찍질 하는 기회가 되었다. 교수님의 의도를 약간이나마 알 수 있었고 이런 체험을 하게 해준 조장 및 조원들에게 고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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