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행동론] MBC파업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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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파업이란?
◎ 파업의 주체
-노동조합

◎ MBC의 소개
-MBC기업의 사회적책임과 비전

◎ MBC파업의 배경
-정권의 언론 장악과 공정성 확보를 위한 투쟁

-MBC 노조 vs 김재철 사장, 쟁점으로 본 핵실갈등 3가지

◎ MBC 파업 진행단계
◎ 파업의 장·단점


-파업의 단점

-MBC파업중단의 장·단점

◎ MBC 파업의 성격비교
<출처>


본문내용
◎ MBC의 소개 MBC http://aboutmbc.imbc.com/korean/corporateinfo/brief/index.html



MBC는 공익재단인 방송문화진흥회를 대주주로 두고 경영은 광고수익에 의존하는 주식회사 형태의 공영방송사이다.MBC는 신뢰도와 호감도, 시청률과 영향력 측면에서 늘 대한민국 1등을 차지해온 방송사이다.
MBC는 1961년 창사 이래, 전국 19개 지방 계열사를 통해 전국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10개의 자회사를 통해 한국 방송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현재 전국 지상파 TV 채널 1개, 라디오 채널 3개, 케이블 채널 5개, 위성 채널 4개 및 DMB 채널 5개를 운영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그룹이다.
MBC는 방송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재미와 감동을 창조한다는 목표아래 공정성과 신뢰성, 창의성과 전문가 정신을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핵심가치를 세우고 있는 공영방송사이다.

-MBC기업의 사회적책임과 비전

▷MBC기업의 원칙
1) 한국 문화생활의 중심
2) 방송 독립성과 공정성
3) 세계화 속에 확고한 문화 정체성 수립
4) 통일한국을 위한 방송

▷MBC기업의 비전
1) 수익 최적화
2) 콘텐츠와 뉴미디어 특화
3) 시청자 중심주의



참고문헌
위키 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ED%8C%8C%EC%9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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