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메가스터디 선정이유
2. 기업개요
1) 기업개요
2) 기업설명
3) 주요연혁
4) CEO소개
3. 시장분석
1) 온라인시장분석
2) 설문조사
3) 공교육과 사교육비교
4) 과거와 현재의 교육 방향 비교 분석
4. 전략분석
1) 메가스터디 전략변화
2) 산업구조분석(5forces)
3) 가치사슬분석
4) 전략집단분석(학습지시장(간접경쟁시장))
5. 경쟁기업분석(이투스)
1) 기업개요
2) 가치사슬분석
3) 메가스터디와 경쟁기업간 전략비교
6. 결 론
1) 환경의 변화에 따른 경쟁우위 전략
2) 향후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전략제시
- 본문내용
-
4) 과거와 현재의 교육 방향 비교 분석
• 과거 교육 방향
(1)What: 대입준비 생을 위한 강사진의 지식(일반강사)
(2)Who: 입시 수험생
(3)How: 강남일대의 학원을 통한 오프라인 강의
• 현재 (메가스터디)의 교육 방향
(1)What: 대입준비 생을 위한 강사진의 지식(스타강사)
(2)Who: 입시 수험생
(3)How: 강남일대의 학원을 통한 온라인/ 오프라인 강의
과거와 현재의 교육 방향을 비교해 볼 때,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은 온라인 학습의 대두라 할 수 있다. 교육인적자원부에서는 온라인 교수 학습 체제의 강화를 통해 공교육 내실화 지원 및 사교육비 경감 등 국가 현안의 효율적 해결을 목표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학습체계 구축을 확산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런 정부의 방침과 더불어 인터넷의 활발한 보급으로 인해 온라인 학습 체계가 자리 잡혀 갔다.
또 한가지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스타강사의 출현이다. 기존 경력에 의해 좌지우지 되던 학원 강사 시장을 넘어서 이제는 스타강사 라는 타이틀을 단 강사들이 경력에 크게 좌우되지 않고 수험생을 상대로 하는 학원가에서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2000년 메가스터디의 설립을 전후로 이러한 움직임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4. 전략분석
1) 메가스터디 전략변화
(1) 오프라인 + 온라인
2000년 7월 손주은 사장은 3억원의 자본금으로 메가스터디를 설립 모 휴대폰회사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던 동생, 손성은 씨를 영입 현공동대표이사로 끌여 들였다. 우연히 홈쇼핑을 보던 손사장은
앞으로 교육시장도 점점 온라인으로 가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인터넷을 이용하게 된다면
교육시장의 수익구조의 변화와 성공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즉 “강사의 질과 최고품질의 동영상을
제공하는 기술력 두 가지가 핵심입니다” 라는 전략을 수립하게 되었고 전술로는 메가스터디에
신청하는 학생에 한해 오프라인 손사탐 강의에 우선 등록시켜주는 특전을 부여하고, 오프라인의
강의 마지막 부분은 온라인으로 제공, 온라인강의를 들을 수밖에 없도록 조합을 한 것이다.
(2) 스타강사
강남 일대 학원가의 분위기를 좌지우지하는 손주은 선생이 인터넷으로 돌아섰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학원 강사들 사이에 메가스터디 쪽에 빨리 줄을 서야한다는 인식이 확산됐다.
급기야 장안의 손꼽히는 초특급 강사들이 대거 메가스터디에 합류하기에 이르렀다. 메가스터디에는
고교 학생들 사이에선 이름만 대도 금새 아는 쟁쟁한 대가들이 대거 포진해있다.
대표적인 스타강사로는 손주은(사회탐구)을 비롯해, 언어영역의 이만기, 최성진 강사, 수리영역의
박장준, 소순영, 이상익 강사, 과학탐구의 이범, 현용수 강사 등이 이들. 2001년 6월, 현장 동영상을
내보내기 시작하자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전국의 수험생 회원은 무려 30만명.
서비스 첫 해인 2000년에는 고작 연 몇 억원에 불과하던 매출은 2001년 7월 한달 매출이 10억원대
에 이르렀다. 말그대로 대박이 터진 것. 메가스터디는 2001년 43억원의 매출에 9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3) 품질(동영상강좌, 서비스)
• 파워강좌 검색서비스- 많은 강좌를 분류별로 검색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조건, 인기, 평가, 영역,
- 참고문헌
-
메가스터디 www.megastudy.net
엠베스트 www.mbest.co.kr
메가 MD www.megamd.co.kr
메가 로스쿨 www.megals.co.kr
메가 북스 www.megabooks.co.kr
이투스 www.etoos.com
비타에듀 www.vitaedu.com
스카이에듀 www.skyedu.com
EBS www.ebs.co.kr
엠베스트 www.mbest.co.kr
삼성 경제 연구소 www.seri.org
프라임 경제 www.pbj.co.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아이뉴스24 www.inews24.com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전자신문 www.etimesi.com
한국i닷컴 www.hankooki.com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main.jsp
이용주 ‘온라인 교육 사이트의 교육 환경 및 효과 분석’
엄준용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동향분석」
박래영 ‘교육산업의 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
‘교육투자의 경제적 효과’, 한국 교육 개발원
메가스터디 회사 소개 및 사업 분야, 연혁 corp.megastudy.net
이용주, 문양세, 김혜수, 김진호, 「온라인 교육 사이트의 교육 환경 및 효과 분석」, 2008.
박구용. 「교육 산업의 교육 식민지화」 한겨레 신문 2006.9.26
인터넷 기업 성공법칙 37 , 이미경, 제우미디어, 2004년
고3혁명, 손주은, 조선일보사.
전자신문 -e러닝 기업들 매출 1000억 향해 쾌속 행진(2006-05-11)
전자신문 -e러닝 신화창조 주역 손주은 메가스터디 사장 (2005-04-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