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메가스터디 선정이유
2. 기업개요
1) 기업개요
2) 기업설명
3) 주요연혁
4) CEO소개
3. 시장분석
1) 온라인시장분석
2) 설문조사
3) 공교육과 사교육비교
4) 과거와 현재의 교육 방향 비교 분석
4. 전략분석
1) 메가스터디 전략변화
2) 산업구조분석(5forces)
3) 가치사슬분석
4) 전략집단분석(학습지시장(간접경쟁시장))
5. 경쟁기업분석(이투스)
1) 기업개요
2) 가치사슬분석
3) 메가스터디와 경쟁기업간 전략비교
6. 결 론
1) 환경의 변화에 따른 경쟁우위 전략
2) 향후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전략제시
본문내용

4) 과거와 현재의 교육 방향 비교 분석
• 과거 교육 방향
(1)What: 대입준비 생을 위한 강사진의 지식(일반강사)
(2)Who: 입시 수험생
(3)How: 강남일대의 학원을 통한 오프라인 강의
• 현재 (메가스터디)의 교육 방향
(1)What: 대입준비 생을 위한 강사진의 지식(스타강사)
(2)Who: 입시 수험생
(3)How: 강남일대의 학원을 통한 온라인/ 오프라인 강의
과거와 현재의 교육 방향을 비교해 볼 때,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은 온라인 학습의 대두라 할 수 있다. 교육인적자원부에서는 온라인 교수 학습 체제의 강화를 통해 공교육 내실화 지원 및 사교육비 경감 등 국가 현안의 효율적 해결을 목표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학습체계 구축을 확산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런 정부의 방침과 더불어 인터넷의 활발한 보급으로 인해 온라인 학습 체계가 자리 잡혀 갔다.
또 한가지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스타강사의 출현이다. 기존 경력에 의해 좌지우지 되던 학원 강사 시장을 넘어서 이제는 스타강사 라는 타이틀을 단 강사들이 경력에 크게 좌우되지 않고 수험생을 상대로 하는 학원가에서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2000년 메가스터디의 설립을 전후로 이러한 움직임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4. 전략분석

1) 메가스터디 전략변화

(1) 오프라인 + 온라인
2000년 7월 손주은 사장은 3억원의 자본금으로 메가스터디를 설립 모 휴대폰회사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던 동생, 손성은 씨를 영입 현공동대표이사로 끌여 들였다. 우연히 홈쇼핑을 보던 손사장은
앞으로 교육시장도 점점 온라인으로 가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인터넷을 이용하게 된다면
교육시장의 수익구조의 변화와 성공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즉 “강사의 질과 최고품질의 동영상을
제공하는 기술력 두 가지가 핵심입니다” 라는 전략을 수립하게 되었고 전술로는 메가스터디에
신청하는 학생에 한해 오프라인 손사탐 강의에 우선 등록시켜주는 특전을 부여하고, 오프라인의
강의 마지막 부분은 온라인으로 제공, 온라인강의를 들을 수밖에 없도록 조합을 한 것이다.
(2) 스타강사
강남 일대 학원가의 분위기를 좌지우지하는 손주은 선생이 인터넷으로 돌아섰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학원 강사들 사이에 메가스터디 쪽에 빨리 줄을 서야한다는 인식이 확산됐다.
급기야 장안의 손꼽히는 초특급 강사들이 대거 메가스터디에 합류하기에 이르렀다. 메가스터디에는
고교 학생들 사이에선 이름만 대도 금새 아는 쟁쟁한 대가들이 대거 포진해있다.
대표적인 스타강사로는 손주은(사회탐구)을 비롯해, 언어영역의 이만기, 최성진 강사, 수리영역의
박장준, 소순영, 이상익 강사, 과학탐구의 이범, 현용수 강사 등이 이들. 2001년 6월, 현장 동영상을
내보내기 시작하자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전국의 수험생 회원은 무려 30만명.
서비스 첫 해인 2000년에는 고작 연 몇 억원에 불과하던 매출은 2001년 7월 한달 매출이 10억원대
에 이르렀다. 말그대로 대박이 터진 것. 메가스터디는 2001년 43억원의 매출에 9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3) 품질(동영상강좌, 서비스)
• 파워강좌 검색서비스- 많은 강좌를 분류별로 검색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조건, 인기, 평가, 영역,
참고문헌
메가스터디 www.megastudy.net
엠베스트 www.mbest.co.kr
메가 MD www.megamd.co.kr
메가 로스쿨 www.megals.co.kr
메가 북스 www.megabooks.co.kr
이투스 www.etoos.com
비타에듀 www.vitaedu.com
스카이에듀 www.skyedu.com
EBS www.ebs.co.kr
엠베스트 www.mbest.co.kr
삼성 경제 연구소 www.seri.org
프라임 경제 www.pbj.co.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아이뉴스24 www.inews24.com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전자신문 www.etimesi.com
한국i닷컴 www.hankooki.com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main.jsp
이용주 ‘온라인 교육 사이트의 교육 환경 및 효과 분석’
엄준용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동향분석」
박래영 ‘교육산업의 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
‘교육투자의 경제적 효과’, 한국 교육 개발원
메가스터디 회사 소개 및 사업 분야, 연혁 corp.megastudy.net
이용주, 문양세, 김혜수, 김진호, 「온라인 교육 사이트의 교육 환경 및 효과 분석」, 2008.
박구용. 「교육 산업의 교육 식민지화」 한겨레 신문 2006.9.26
인터넷 기업 성공법칙 37 , 이미경, 제우미디어, 2004년
고3혁명, 손주은, 조선일보사.
전자신문 -e러닝 기업들 매출 1000억 향해 쾌속 행진(2006-05-11)
전자신문 -e러닝 신화창조 주역 손주은 메가스터디 사장 (2005-04-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인터넷마케팅)인터넷교육업계 1위 메가스터디 경영전략 분석 및 시사점(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1. 메가스터디 소개1) 기본개요2) 기업조직도3) 사업분야4) 기업연혁2. 트랜드와 특징1) 온라인 교육업계의 트랜드2) 메가스터디의 특징(비전과 미션)3. 경영분석1) 시장환경분석2) SWOT분석3) 정량, 정성분석4. 시사점1)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2) 메가스터디에 대한 전략제안Ⅲ. 결 론인터넷교육업계 1위 메가스터디 경영전략 분석 및 시사점Ⅰ. 서 론메가스터디는 최고의 컨텐츠와 최상의 학습시스템을 자랑하는 대한

  • [전략경영]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및 사례분석
  • 메가스터디 소개 e-shop⇒정보 중개형⇒가치 사슬 통합교육분야도 E-BUISINESS 사업으로 이행 e-Learning 온라인 상에서 이루어 지는 교육 서비스 대입 고사 위한 고등 교육과정사이버 대학 강좌, 각종 고시, 자격증 외국어 학습대기업 자체 e-Learning 국내 e-Learning 시장규모 전망전략분석성공요인환경분석Ⅱ. 메가스터디 분석인터넷의 보급 및 통신 인프라의 정비범람하는 정보비즈니스 스피드IT 혁명규제완화에 의한

  • MegaStudy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서비스분석
  • 메가스터디에 많은 영향을 끼쳐 주춤하도록 만들었다. (3) 잇따른 온라인 경쟁업체들의 출현 및 급격한 성장이다. 강사진, 콘텐츠 면에서 메가스터디와 그리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업체들이 최근 기존 학원들과 손잡아 이들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3.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분석 메가스터디는 크게 학생, 학부모, 학교로 시장을 나눌 수 있다. 보다 세분화하면 학생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등으로 나뉘며, 고등학생은 고1, 고2, 고3,

  • 메가스터디 Megastudy 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대책과 나의의견
  • 메가스터디의 인터넷 마케팅적 포지셔닝을 파악하고, 교육사업의 특징과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어떤 마케팅 전략의 변화가 있으며, 장기적인 고객(3년 이상)을 가질 수 없는 특징 속에서 어떻게 고객유치와 관리를 해나가는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전반적인 요소를 파악하고 분석한다.1. E-learning 산업 소개 및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1.1 E-learning 산업 소개세계 최고 수준의 IT인프라와 높은 교육열을 지닌 우리나라는 이러

  • 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
  • 1. 이러닝의 개념연구2. 메가스터디 기업소개3. 메가스터디의 경쟁우위4. 메가스터디 경영전략제안5. 결론INDEX1. 이러닝의 개념연구e-Learning이란?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음교수와 학습자 간 쌍방향 학습 가능주도적인 학습 가능오프라인 교육에 비해 저렴한 비용콘텐츠의 신속한 업데이트가 가능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이러닝산업발전법)e-Learning의 특성항목e-Learning전통적 서비스서비스 접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