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볼보의 동기부여적 직무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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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1. 기초 현황
2. 회사연혁
본론 - 1. 미션
2. 사업전략과 외부환경
3. 인재철학
4. 새 조립시스템 설계 - 조립선
5. 칼마르 공장의 직무재설계
6. Fit이 맞는가
결론 - HPWP를 이끌었는가

본문내용
1927 스웨덴최초 현대식 공장 설립
1928 1.5톤 트럭 타입 생산주력
1935 모회사로부터의 독립 – 새로운 기회
1944 독자 모델 pv 444 개발
1959 122모델에 3점식 안전벨트 최초 개발
1961 볼보 최초의 스포츠카 p1800 등장
1998 영국 TWR과 손잡고 고성능 쿠페 생산
1999 미국의 포드가 승용차 부문인수, 합병
2000 고텐버그에 볼보 자동차 안전센터 설립
2000 방콕에 볼보 교통사고 연구팀 설립
2005 New Volvo C70에 DMIC (도어내 에어백) 도입
2010 중국 지리차에 인수
1. 전통적인 조립선 방식의 문제점 대두
직무만족 저하
결근율, 이직률 악화
생산성과 품질에 부정적인 영향
2. 근로자들의 욕구 및 기대수준 향상
3. 근로자들의 직업안정과 노사 공동경영 참여제도 강화
근로자들의 직무만족
결근율, 이직률 개선
과업의 정체성과 피드백을 통해 책임감 부여
직무순환제도로 인하여 작업의 신축성을 증가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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