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BI(Business Intelligence)시스템의 위험요소와 성공적인 구축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Risk factors of Business Intelligence

2. Solution of risk business intelligence

3. Case example

본문내용
1. Risk factors of Business Intelligence

◆ 현업의 참여의식 부족 및 부서간 이기주의(lack of participation at work and selfishness of each department.)
여타 신기술 도입 프로젝트들이 그러하듯이, BI 프로젝트 역시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과 BI 기술이 잘 어우러져 시너지효과를 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BI도입의 필요성과 BI의 활용방안에 대한 사내 홍보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BI를 새로 도입하는 해당 기업의 현업이 BI도입에 대한 반감 내지는 적극적인 참여의식을 가지지 않고 이를 거부하거나 이용하기를 꺼릴 수 있다. 회사의 비즈니스 이슈를 잘 알고 그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현업이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한, BI 기술도입은 그저 예산만 낭비하는 불필요한 시스템에 머무르게 된다.

◆ 기존 시스템과 정보의 질에 차별성이 없는 DW 구축 (Creation of current systems and disqualifying discrimination qualitative intelligence of DW.)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BI 솔루션을 수행하는데 근간이 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B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존DW의 데이터들을 가공처리하여 BI를 활용하는데 적합한 데이터로 재생산해내야 하는 과정이 요구된다. 이를 통해 BI의 데이터 웨어하우스에서는 기존 정보계 시스템과는 차별화된 가치 있고 흥미있는 분석용 파생 데이터들을 제공해야 한다.

◆ 지속적인 마이닝 모형의 보완 및 캠페인 활동과 연동이 없는 경우 (progressive mining structure's security as well as non campaign activity with non interlock.)
BI 솔루션은 일반 애플리케이션과는 달라서 지속적인 관리가 뒤따라야 한다. 왜냐하면 BI 프로젝트 중에 만들어진 예측 모형은 특정 경기 상황들을 담고 있는 모형이기 때문에 한번 만들어진 예측모형을 영구히 사용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 BI 활용목적이 불명확한 상태에서 추진 (Progressing BI where it has skeptical use of purpose.)
BI도입이유에 대한 회사의 비즈니스 목적이 불명확하고, 또한 BI를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문제에 대해 사내 임직원들이 무지할 경우에는 BI는 단지 기술일 뿐, 기업경영과 접목되지 못하고 회사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있어서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전략으로 검색-> http://blog.dreamwiz.com/tjdtnsl12/6496351>에서 정리3) 중국의류시장현황 중국의류시장현황시장규모1990년대 ▷ 후반부터 연평균 10%이상 성장2003년▷ 중국의류시장은 약 60조원 규모로 추정시장특성▷ 양적성장 -> 질적 성장(중국산의류 보다는 수입 명문의류를 선호)▷ 의류생산의 지역화▷ 여러 유형의 의류 판매 시스템 구축시장공급과 수요상황80~90년대 초▷ 수요>공급(평균마진은 30~40% 정도)90년대 초 이후▷ 산업의 급속성

  • 2023년 농협 106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요소들은 모두 녹음, 동영상으로 체크해서 교정해야 한다. - 직무와 관련해 기본 상식, 배경지식이 지나치게 부족해 보인다. : 면접 내용적 요소인 기출문제, 예상문제 등 공부는 기본적으로 해야한다.- 지원한 기관에 대해 잘 모른다. :지원한 기관, 부서와 직무에 관해 미리 조사하고 숙지해야하자.- 자만, 과장하여 말한다. : 진심의 마음으로 면접에 임하자.- 평소 자신의 치명적 습관을 고치지 못해 그대로 드러난다. : 다리 떨기, 잦은 잡소리(아이씨

  • 방송통신대 경영학특강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3)
  • business ethics, 142(2), 369-383.Floridi, L., Cowls, J., King, T. C., & Taddeo, M. (2021). How to design AI for social good: Seven essential factors. In Ethics, Governance, and Policies in Artificial Intelligence (pp. 125-151). Springer, Cham.Holden, E., Linnerud, K., Banister, D., Schwanitz, V. J., & Wierling, A. (2017). The imperatives of sustainable development: needs, justice, limits. Routledge.Lee, Y. J., & Kim, B. H. (2013). Resources Linkage and Activation Plan in Social Enterprise.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13(6), 227-235.Margolis, J. D., Elfenbein, H. A., & W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요소다이버전스 휴대폰아폴로신드롬칵테일파티 효과침묵의 나선프라이밍 효과바넘효과(Barnum Effect)고슴도치 딜레마무드셀라 증후군스톡홀름 증후군미네르바의 부엉이페페로니 전략퍼플오션(Purple Ocean)쿨헌터(Cool Hunter)식역하 광고보고마케팅키치광고브릭스옴브즈맨 제도지니계수일드관리코티솔스쿨폴리스사일로효과탄소펀드A세대아젠다 세팅(Agenda setting)명예살인블루레이(Blue ray)새천년개발목표교통 및 여행 정보 서비스(TPE

  • 사서직 공무원 정보봉사론 기출문제 모음
  • 전략 ③ 패싯수정전략 ④ 점진분할전략* 정보면담 수행속도? (보기 및 지문 부정확) ① Open Window② Negotiating Question ③ Searching for Information ④ Communicating the informaion to the user* 쉐논과 위버의 커뮤니케이션 모형에서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① Noise Source ② Channel ③ Feedback ④ ?정보원 Information Source 송신기 Transmitter채널 Channel 잡음 Noise Source수신기 Receiver최종이용자 Destination * 드봉(Debong)의 인간의 사회네트워크 개념에 따른 인간의 지식시스템의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