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BI(Business Intelligence)시스템의 위험요소와 성공적인 구축전략(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t Definition of risk
2nd Risk factor of BI project
3rd Solution of risk in BI project
4th Risk factor of application project
5th Case example (Samsung SDS)
본문내용
Lack of participation at work and selfishness of each dept.
Creation of DW which is no difference from current
systems and quality of information.
Pushing ahead with BI where it has unclear use of purpose.
Choosing wrong architecture.
Absence of standard and criteria.
Operating teams those are able to obtain enterprise ownership.
Creating intelligence architecture.
Pushing ahead with Top-Down, Creating with Bottom-Up.
BI must be part of business strategy operation.
BI must be led by managers.
Effectiveness of after building BI


- All operation systems are totaled in work place, therefore able to produce faster
access of information.
- After building BI system, it's possible to provide efficient and effective of
reporting tools by standard analyzing reporting tools.
- Reflecting management's requirements to provide better speed, efficiency,
accuracy, and convenience.
- Building enterprise common data infra, to sustain enterprise data integration
management and support to use accurate information system.


참고문헌
Samsung SDS : V6_2_CaseStudies_1.pdf

WP2071_BI_standardization.pdf

http://opensourceanalytics.com/wordpress/wp-content/Financial
ServicesBI_Promise.pdf
http://timoelliott.com/blog/2009/04/bi-implementations-must-be-risk-adjusted.html

Waltzing with Bears – Tom DeMarco, Timothy Lister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 홍정유, 고석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경영전략론4A)전략경영의 전반적인 의의를 설명하시오00
  • 전략 전개는, 실천자(구성원)가 전략구축 초기단계에서부터 참가한다. 즉, Top Down과 Middle 중심의 Bottom up 방식의 참가를 통한, 환경의 올바른 인식과 위기의 공유로부터 시작된다. 이것은 변혁의 주체자가 변혁의 필요성을 인식했을 때 이를 가능케 하기 때문이다.2) 경영전략을 통한 조직능력 개발어느 환경에서나 조직 활성화는 경영과제가 되어 왔다. 환경변화 속도가 빠를수록 조직대응의 진부화가 촉진된다. 그러나 조직구성원들이 그 변화내용을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 구축되어 있는 편이었지만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쟁력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조직이 확대되고 기업규모가 커지게 되자 (주)잉크테크는 생산, 판매, 재고 등 회사의 모든 자원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정보시스템이 필요하였다. 또한, 정보화시대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 환경으로 옮겨 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를 염두에 두고 향후 e-Business로 진행하기 위한 기본정보구축과 효율적 자원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성공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좀 더 정확한 브랜드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2) 연구 배경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말 한국을 다녀 간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필립코틀러 교수는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Brand) 구축에 달려있으며, 브랜드(Brand)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이다

  • [경영전략] ㈜하림 조사
  • 구축하고 품질로 승부하는 마케팅 전략을 펴나갔다. 이를 위해 1년에 20억 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투자하였으며 마케팅 본부를 설치하고 유통망과 특판팀을 통합 운영하는 등 마케팅 정책을 일관성 있게 유지한 것이 긍정적인 효과로 발휘됐다.(2)소비자가 믿고 찾도록 경영 정보시스템인 HATIS(Harim Total Information System)를 운영해, 모든 고객의 불편사항 처리는 결재 라인을 통해 해당부서 최고책임자에게 보고하고 책임자는 처리상황을 확인하는 등 고객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