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중국PC시장의 현황과 전략 분석(삼성과 레노버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국PC시장 환경분석
2. 삼성 중국 현지화 전략
3.지역별 전략
4. 유통&홍보
5. 레노버 문제점&과제
- 본문내용
-
IBM PC 부문 인수 후 약 18개월 동안 IBM 과 IBM 의 유명 브랜드 이름인 “ThinkPad”만을 사용하게 되며 IBM과 레노버는 공동 브랜드를 쓰기로 했다.
인당 매출액이 2배 이상 증가
330,000달러/인당 684,211달러/인당
세계수준의 경영층
CEO: IBM PC부문 사장이었던 Stephen M. Ward가 담당
회장: 렌샹의 전 CEO
10명 부사장 비율을 미국인 5명, 중국인 5명으로 조화,
마케팅 및 글로벌 업무는 미국인 담당, 경영관리 및 생산제조는 중국인 담당
세계적인 명성
본사를 베이징에서 뉴욕으로 옮겼고 사내 공식용어를 중국어가 아닌 영어로 정함
총체적으로 레노버 기업은 혁신과 미래지향에 이념을 두고 있다. 혁신 문화를 제시한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기존 서비스 위기, 선두 우위 시켜야 함
둘째, 신규 서비스 위기,
셋째, 인적 수요
레노버가 일단 기업 브랜드와 제품 브랜드의 분리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첫째 ,싱크 제품을 기업 브랜드와 겹치지 않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동질화한 pc산업에서 응용기술 및 고부가가치의 소프트웨어 분야 우위를 통해 싱크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을 추구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싱크 브랜드의 품질 및 a/s우위를 통해 가격 프리미엄을 창출하고 결과적으로 소비 계층을 세분화하면서 고가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