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영학] 최저비용으로 하루 세끼의 다이어트 식단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차 례>
1. 서 론
1-1 문제 설명 및 정의
1-2 제약 조건
1-3 제약조건
1-4 식단별 정보
2. 본 론
2-1 수학적 모형화
2-2 엑셀 모형화
3. 결 론
3-1 한계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서 론
1-1 문제 설명 및 정의
건강한 심신을 유지하고 싶거나 체중 조절을 하고 싶은 많은 여성들은 오늘도 음식을 고르기 앞서 칼로리를 재면서 많은 고민을 한다. 그렇다고 무작정 식사를 거르거나 조금만 먹는다고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다. 자신에게 알맞은 식단을 짜서 계획적으로 충분한 영양소를 지닌 식사를 매끼, 매일, 매주 꾸준히 해야 할 것이다. 이에 우리가 일반적으로 섭취하고 있는 음식들을 조사한 다음 고른 영양섭취와 올바른 식생활을 양위할 수 있으며 건강하고 효율적인 식단을 짜 보고자 했다.
- 여성의 체중조절과 건강을 위한 식단 수립계획.
- 하루의 식단을 조식, 중식, 석식으로 나누어 정함.
- 최소한의 가격으로 효과적으로 짜려 함.
1-2 목적함수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데 중요한 것은 적합한 칼로리와 균형 잡힌 영양소일 것이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돈이다. 제아무리 칼로리와 균형 잡힌 영양소의 황금비율이 잡혔어도 돈이 없다면 그림의 떡일 것이다.
따라서 최소의 비용으로 활동에 필요한 칼로리와 영양소를 만족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설정하였다.
1-3 제약조건
아래 <표 1>과 같이 하루 권장 영양소 섭취량을 아침 ․ 점심 ․ 저녁으로 배분하여 영양소를 하루권장량에 알맞은 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 건강에 해를 입히지 않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