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부산 Indie Culture Space Agit(아지트)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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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리서치
2.전략
3.전술적 실행
4.통제&피드백
본문내용
공간의 본래 목적을 살리되
지속적이고 독립적인 운영 유지
1. 인지도의 상승
2. 고객 방문 빈도 높이기
3. 단계적 수익창출 모델 적용
4. 지속 가능한 자립적 공간화
5. 공간의 범 지역적 확장과 네트워크화
위치 : 강남 한복판 (도시 일상에 함께 존재)
취지 : 서브컬쳐와 스트리트 아트 지향, 일상속 예술적 흐름을 프로그램화,
만남/토론의 공간, 문화적 플랫폼 제공
공간의 상징성 : 컨테이너박스 = 유동이고 다양한 컨텐츠 생산
컨텐츠 : 그래픽디자인, 클럽문화, 비디오아트, 정치적 액티비즘, 프로그래밍,
아티스트 레지던시 & 전시, 영화, 패션, 멀티미디어 퍼포먼스, 워크숍
운영 : 메인 홀, 레스토랑, 이벤트 홀, 쇼케이스 구성
프로그램 : 외국 요리, DJ Party, 쇼케이스, 플리마켓, 다양한 이벤트...
방문자 후기 : 아티스트와 일반인, 내국인과 외국인의 네트워크 공간.
지역특성에 맞는 트렌드와 서브 컬쳐의 융합
자료출처 : http://www.kunsthalle.com, http://blog.naver.com/s6604?Redirect=Log&logNo=30085479255

<전략-전술 실행의 평가>
3. 아지트의 목표와의 부합여부 (장기적 계획의 시작단계라는 전제로 )
* 공간 운영자의 0% ~ 100% 사이의 자유로운 % 점수 판단
1> 이용자들에게 문화, 예술적 향유에 대한 대안 제시? 75%
2> 지역사회 공공의 행복 수치와 창의력 증진으로 개인 가치 향상? 80%
3> 독립적인 예술 활동과 문화의 순수성 관심 증대? 70%
4> 아티스트에게 더 많은 기회와 성장 가능한 플랫폼 제공? 85%
5> 소셜 네트워크의 공간으로, 지역사회 소통과 아티스트 간 교류 기대? 90%
6> 지속 가능한 공간의 명소화와 컨텐츠 생산은 지역사회 발전의 미래적 대안으로성장? 50% (지켜봐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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