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한국 금융시장의 구조와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개 관
1. 금융시장의 기능
2. 금융시장의 유형
3. 우리나라 금융시장의 구조
제 2 장 단기금융시장
1. 개요
2. 콜시장
3. 환매조건부채권매매시장
4. 양도성예금증서시장
5. 기업어음시장
6. 표지어음시장
7. 통화안정증권시장
- 본문내용
-
2) 금융상품과 조직화된 장소
가. 금융상품 (Financial Instruments)
현재 또는 미래의 현금흐름에 대한 법률적
청구권을 나타내는 화폐증서. 기업어음, 채권,
주식 등과 같은 기초자산과 선물, 옵션, 스왑
등 파생금융상품도 포함.
나. 조직화된 장소
증권거래소나 선물거래소와 같이 일정한
거래규칙과 구체적인 형태를 가진 거래소
시장은 물론 주로 비상장증권 등이 거래되는
장외시장 등 모든 시장을 포함한다.
금융시장은 금융상품의 만기나 특징, 거래단
계 및 거래장소 등을 기준으로 여러 유형으로
분류된다. 이에는 단기금융시장과 자본시장,
채무증서시장과 주식시장, 발행시장과 유통시
장, 거래소시장과 장외시장 등이 있다.
2) 거래조건
-3개월물, 6개월물이 거래의 주종
-중도환매는 금지되어 있으나 양도가 가능
-예치기간 동안 이자를 액면에서 할인하는 방식
-은행은 CD유통수익률을 시장금리 연동대출,
본지점간 자금이전시 기준금리 등으로 사용
→ 유통수익률이 은행 여수신금리에 영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