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경제]싸이월드 컨텐츠의 성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싸이월드 소개
2.싸이월드 등장과 성장배경
3.서비스 분석
4.마케팅과 전략 분석
5.기업 환경 분석
6.새로운 수익 아이템
7.싸이월드의 향후 방향


본문내용
▶ 시장개요 : -2002년 9월 프리챌의 하루 방문자 수는 싸이월드의 6배인 180만 명 -’보이지 않는 손’ 프리챌의 2002년 10월 모든 컨텐츠 유료화 선언 ↓
초기 : 전체 40% 정도가 유료화 참여.
↓ ▶ 시장 개요 : - 다른 곳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를 유료화했다는 것과
-돈내기 싫으면 나가라는 식의 비감성적 접근으로 실패 ↓
이후 : 프리챌을 이탈한 네티즌들의
싸이월드로의 대거 이동.

▶ 현재 싸이월드의 하루 방문자 수 190만에 육박(2004. 8월)
인맥 5년 전 아이러브 스쿨 & 다모임을 통하여 촌수 개념을 도입한
커뮤니티를 만들었던 카이스트 출신들.
‘일촌’을 통한 정서적 유대감 형성. 검색 없이도 자유로운 파도
타기 기능
도토리  직접 화폐 결제가 아닌 ‘도토리’라는 매개물을 이용해
돈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없앰. 이를 통한 이익창출
심리적인 기저도 작용 ;
 호기심이 엿보기(관음증)로 이어지고,
일상을 오브제로 바꾸는 욕망(노출증)이 중독으로 이어짐.
*MSN과의 차별화
- 매월 100건이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무료.
- 메신저꾸미기 서비스와 벨소리, 컬러링, 등의 모바일 컨텐츠
구매 기능화 게임게임포털 ‘땅콩’ 출시

*유무선 연동서비스
- 4월 초 국내 포털 최초로 유.무선 연동서비스인
‘모바일 싸이월드’ 선보임
- 지난해 싸이월드를 통해 모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것을
바탕으로 ‘*4200’ 출시

“네이트온의 강점인 유무선 연동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10~30대의 휴대전화 고객을 메신저로 끌어올 계획”

-싸이월드, 땅콩 등 네이트 닷컴의 다양한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다 발전적인 커뮤니티를 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이론]소셜네트워크의 급증과 프리첼의 성공전략
  • 경제적, 기업적, 국제적 환경 4. 조직의 현재 상황 5. 프리챌의 목표, 비젼, 미션6. 전략 방향의 제시 1) SWOT 분석 2) 프리챌 e-STP 3) 마케팅 믹스가치창출 7. 설 문 Ⅲ 결 론성공적인 유료화 서비스를 위한 방향 제시 Ⅰ. 서론최근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가 붐이 일어나고 있다. 그 중 국내 싸이월드와 프리챌등의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빼놓을 수가 없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를 살펴보면 인터넷 이용자를 2001년 6월 현재 월 평균 1회 이상 인터넷을

  • [졸업][인터넷여가] 인터넷상의 여가양태의 양면성 - 싸이월드와 디씨인사이드에서 나타나는 여가양태비교
  • 싸이’의 미니홈피 문화와 ‘디씨인사이드’, ‘웃긴대학’ 등에서 나타나는 리플문화 등의 양태를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여기서 분석대상을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젊은 세대로 삼으로써, 젊은 세대가 인터넷을 통해 향유하는 여가문화의 양태를 짚어보고 보다 나은 여가활동을 위한 제언을 해보고자 한다. 2. ‘p세대’, 그들은 누구인가?2002년 월드컵, 미군장갑차여중생피해사건, 대통령선거 등에서 나타난 일련의 사회적 사건들과 관련 활동들

  • [사회학] 미디어 사회학
  • 싸이월드의 영향력은 상상 그 이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충분히 연구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기존 학계의 보수성과 획일화된 연구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접근하고자 했다. 아직 싸이월드에 관한 이론도 확립되지 않았고, 관련 자료도 현상 분석 위주인 뉴스거리만 있는 상황에서 무엇보다 이미지 중심의 세계인 싸이월드를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조금 어려웠지만 기존의 이론을 바탕으로 싸이월드, 블로그 1인 미디어에 관해 새롭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개념, 요소와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전략, 활용 및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제약요인, 보완점 분석
  • 성공가능성이 높다.9) 누가 경쟁자인가인터넷 비즈니스의 산업 환경을 분석한 후에는 기업은 기업이 행하려 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관련 업체들의 전략과 목표를 파악해야 한다. 그러나 이들의 전략과 목표를 확보하고 파악하는 일은 어려운 부문이므로 좋은 방법은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선정하여 성공요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의해야 할 점은 무조건 적으로 성공요인을 파악하고 이를 따라 하는

  • [대학국어 소논문] 싸이월드와 게임
  • 싸이월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싸이월드로 대표되는 이미지 중심의 대중 문화, 개인 중심의 커뮤니티 문화 자체를 싫어하고 이를 비난하는 이들도 적지 않지만, 적어도 싸이월드의 영향력이 엄청나다는 것, 그리고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그림 ) 한겨레 21 518호 2004.7.22본 논문은 이와 같은 싸이월드의 엄청난 성공에 주목하고, 그 원인을 분석해보고자 하는 시도에서 출발한다. 사실 싸이월드의 성공 이후 그 이유를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