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경제]싸이월드 컨텐츠의 성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싸이월드 소개
2.싸이월드 등장과 성장배경
3.서비스 분석
4.마케팅과 전략 분석
5.기업 환경 분석
6.새로운 수익 아이템
7.싸이월드의 향후 방향
- 본문내용
-
▶ 시장개요 : -2002년 9월 프리챌의 하루 방문자 수는 싸이월드의 6배인 180만 명 -’보이지 않는 손’ 프리챌의 2002년 10월 모든 컨텐츠 유료화 선언 ↓
초기 : 전체 40% 정도가 유료화 참여.
↓ ▶ 시장 개요 : - 다른 곳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를 유료화했다는 것과
-돈내기 싫으면 나가라는 식의 비감성적 접근으로 실패 ↓
이후 : 프리챌을 이탈한 네티즌들의
싸이월드로의 대거 이동.
↓
▶ 현재 싸이월드의 하루 방문자 수 190만에 육박(2004. 8월)
인맥 5년 전 아이러브 스쿨 & 다모임을 통하여 촌수 개념을 도입한
커뮤니티를 만들었던 카이스트 출신들.
‘일촌’을 통한 정서적 유대감 형성. 검색 없이도 자유로운 파도
타기 기능
도토리 직접 화폐 결제가 아닌 ‘도토리’라는 매개물을 이용해
돈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없앰. 이를 통한 이익창출
심리적인 기저도 작용 ;
호기심이 엿보기(관음증)로 이어지고,
일상을 오브제로 바꾸는 욕망(노출증)이 중독으로 이어짐.
*MSN과의 차별화
- 매월 100건이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무료.
- 메신저꾸미기 서비스와 벨소리, 컬러링, 등의 모바일 컨텐츠
구매 기능화 게임게임포털 ‘땅콩’ 출시
*유무선 연동서비스
- 4월 초 국내 포털 최초로 유.무선 연동서비스인
‘모바일 싸이월드’ 선보임
- 지난해 싸이월드를 통해 모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것을
바탕으로 ‘*4200’ 출시
“네이트온의 강점인 유무선 연동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10~30대의 휴대전화 고객을 메신저로 끌어올 계획”
-싸이월드, 땅콩 등 네이트 닷컴의 다양한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다 발전적인 커뮤니티를 기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