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개념, 요소와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전략, 활용 및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제약요인, 보완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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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마케팅의 개념

Ⅲ. 인터넷마케팅의 특성

Ⅳ. 인터넷마케팅에 필요한 3요소

Ⅴ. 인터넷마케팅과 이메일(E-Mail)마케팅

Ⅵ. 인터넷마케팅 전략 수립
1. 지식 정립
1) 고객은 누구인가
2) 고객들이 중요시하는 요소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
3) 표적 고객은 누구인가
4) 표적 고객을 위한 가치를 어떻게 높일 것인가
5) 고객들로부터 어떻게 첫번째 선택을 받을 것인가
6) 제품 또는 서비스를 어떻게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
7) 환경 및 산업 트렌드 경향은 어떠한가
8) 기술적 환경 및 트랜드 경향은 어떠한가
9) 누가 경쟁자인가
2. 경쟁력 분석
1) 현재 기업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은 무엇인가
2) 어떤 경쟁력의 원천이 시급히 필요한 것인가
3) 시장 포지셔닝 및 차별화 수단은 무엇인가

Ⅶ. 인터넷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Ⅷ. 인터넷마케팅의 제약 요인 및 보완점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TV를 비롯하여 4대 매체를 중심으로 하는 ꡐ직접적인 광고ꡑ는 사회적 영향력의 확대로 인하여 각종 규제가 강화되고 있으며, 광고비 상승에 대한 부담이 계속 증대되고 있는 것에 비해 그 효과는 점차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제 마케터들은 눈을 돌려 BTL광고를 대안으로 검토하기 시작하였다.
인터넷 광고는 초기 주로 회원가입을 목적으로 마케팅을 실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브랜드는 없고 경품만이 난무하는 광고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광고기법을 기반으로 브랜딩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가 늘고 있으며 특히 개인미디어인 블로그를 이용하는 네티즌들이 급격하게 늘면서 이를 통한 브랜딩 사례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은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만들기 때문에 광고라는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광고주에게는 1:1로 만나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특징이 있으며, 지인들에게 자연스럽게 메시지가 퍼져나가기 때문에 비용대비 매우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광고주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블로그로 표현되는 싸이월드의 경우, 국내 비즈니스․마케팅 트렌드의 중심에 서 있었으며 삼성경제연구소가 선정한 최고의 히트상품이기도 했다.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미디어와는 차별화된 보다 관계 지향적이고 쌍방향적인 미디어가 요구되고 있다. 일방향성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했던 사회로부터 참여하고 함께 공감하는 쌍방향성 사회로 변화하고 있는 지금, 블로그가 갖
참고문헌
김민정/2000 -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서기원/1994 - 마아케팅 체크리스트, 서울 현대미디어사
오구연/1993 - 세일즈 보다는 마아케팅, 서울, 을지서적
아이비즈넷/2000 - 인터넷 비즈니스, 서울:21세기북스
이두희․한영주/1997 - 인터넷 마케팅, 서울: 영진출판사
제일기획 마케팅연구소/1996 - 브랜드자산을 위한 스포츠마케팅의 역할, 서울
정광흔/2000 - 한국통신의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최준경/2000 - 인터넷마케팅의 효과적인 수행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하승덕/2001 - 호텔기업의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동아대학교 대학원
한상린/1998 - 전자상거래 환경에서의 인터넷마케팅 전략, 마케팅, 한국마케팅연구원
Kotler․Philip - 마케팅 관리론, 범한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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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량도 적지않고 내용도 괜찮네요
  • coolr***
    (2012.04.12 14:5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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