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고급스쿠터 베스파(VESPA)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intro
1. 브랜드 소개
2. 회사 연혁 및 구상 동기
3. “ VESPA ” 의 마케팅 전략
4. STP 분석
5. SWOT 분석
6. 4P 분석
7. 필자의 이해와 향후 전략구도
- 본문내용
-
VESPA의 탄생
Vespa의 탄생에는 Enrico Piaggio 가 내세운 ‘낮은 가격과 많은 판매가 밑바탕이 되었다. 전후에 Enrico 는 그의 공장에서 바로 엔진을 생산해 낼 궁리를 하다가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사람들을 위해서 조그만 모터사이클을 생각해 내고 Motoscooter 라는 것을 Biella 공장에서 만들어 내기 시작했다. 프로토타입 MP5 라고 이름 지어지고, 특이한 생김새 때문에 Papaerino 라고 불렸다. 하지만 Enrico 의 맘에 차지 않았다. 따라서 비행기를 설계하던 노하우에 따라 바퀴가 펑크가 나게 되면 너무 교체 하기가 어려운 점, 체인 때문에 더러워 지는 점등을 감안해서, 그만의 방식으로 Vespa 를 설계 해 나갔다. 체인을 없애고 바로 동력을 전달 받기 위해서 엔진을 버틸 수 있는 모노코크가 필요했고, 운전을 쉽게 하기 위해서 기어 변속을 핸들에 위치했고, 앞 타이어의 교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비행기의 것과 비슷한 모양으로 앞 후크를 만들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운전자를 보호하고, 운전자의 옷이 더러워지고 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프레임의 모양이 완성되었다. Vespa 의 운전 포지션은 위험해 보이는 큰 바퀴에 낮은 자세와는 다르게 편안하고, 안전하게 앉아 있는 자세를 갖추게 되었다. 그 동안의 모든 두 바퀴 달린 모터사이클과는 차별화된 특유의 혁명적인 답을 내놓은 것이다.
3. "VESPA" 의 마케팅 전략
“ 스타마케팅과 게릴라 마케팅, 그리고 버즈마케팅 ”
1) 게릴라 마케팅 - 1946년에 첫 출시된 베스파는 1951년부터 이탈리아에서 베스파의 날을 만들어 베스파를 타는 사람들, 즉 베스피스타(Vespista)를 모이게 하는 게릴라 마케팅을 벌였다. 이 이벤트에 무려 2만 명이 모여들었다. 이들에게 있어서 베스파를 탄다는 것은 미국인이 할리 데이비슨 모터 사이클을 타는 것처럼 “자유를 만끽하면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 참고문헌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AF794C92AD903FCC58880911B1A8BFA391D4&outKey=V1271a0ea906228cf178ef85f5da177373136afde9f3d39a84dfff85f5da177373136
http://www.motoprime.com/
http://cafe.naver.com/clubvespa
http://www.twbik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