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도요타 TOYOTA 글로벌 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6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OYOTA의 소개
TOYOTA의 글로벌 전략
TOYATA의 핵심 글로벌 전략 3가지

1. 생산과 판매의 코디네이션
2. ECO 프로젝트의 시발점 - PRIUS
3. 프리미엄 브랜드 – LEXUS

한국기업에 시사하는 점
Q & A


본문내용

1. 생산 판매 코디네이션
2. imv 프로젝트
3. 브랜드 전략 -렉서스
4. 납품업체와의 유대강화
5. 합작 -GM(NUMMI)
6. 환경전략 -프리우스

오노 다이이치

“도요타 생산 방식은 전쟁 후 일본의 자동차 기업이 짊어진 숙명, 즉 다품종 소량생산이라는 시장의 제약 속에서 태어났다. 구미에서 이미 확립된 대량 생산체제에 대항하여 살아남기 위해 오랜 시행착오 끝에 만들어 낸 생산 방식인 것이다. 그 목적은 여러 가지 낭비를 철저히 배제함으로써 생산 효율을 높이는 것이었다.”


과잉생산
작업대기
운반 및 수송
재고, 동작,
불량품 제작



다품종 소량생산
치명적


고객의 차량 구입부터 처분까지 카라이프 모든 단계에 관여
➀구입단계시 : 직접 방문
➁딜러 중고차 매입
➂차량정비&수리서비스
➃기타


1946 도요타 채널
1956 도요페트
1961 파브리카 채널 (현재의 코롤라 채널)
1968 오토 채널 (현재의 네츠 채널)
1980년 비스타 채널 
2004년 비스타 채널 네츠 채널 통합됨
2005년 렉서스  현재 총 5개 채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고급차를 벤치마킹
-특히 메르세데스 벤츠

F1프로젝트(Flagship+NO.1)
- 60명의 전문 디자이너 1400여명의 엔지니어 2300여명의 기술자들로 구성된 24개의 전문팀과 10억달러사용


1. 선진국의 구속력 있는 감축 목표 설정

2. 공동이행, 청정개발체제, 배출권거래제등
시장원리에 입각한 온실가스 감축수단의 도입

3. 국가간 연합을 통한 공통 감출 목표
달성 허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국제사회에서 우리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기여함으로써 세계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2. 경영이념현대자동차는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략과 3대 경영방침을 세워 이행하고 있다. 5대 글로벌 전략은 다음과 같다.첫 번째는 상품경쟁력 강화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 [국제기업론] 글로벌 기업 도요타 TOYOTA 분석
  • 글로벌 기업 TOYOTA 분석목 차서 론본 론결 론참고문헌1. 기업경쟁전략2. 국제경영전략 3. 해외경영사례4. 한국에서의 경영전략 기업소개인재연혁연구목적서 론TOYOTATOYOTA 미국 Big3를 능가하는 자동차 회사국제경영의 리더로서의 TOYOTA공격적인 투자로 자동차 업계 1위 탈환 전망??한국의 TOYOTA 배우기??TOYOTA의 향후 전략서 론연구목적TOYOTA회사 : TOYOTA㈜원어명 : トヨタ自動車 국가 : 일본 업종 : 자동차 및 부품 설립자 : 도요타 사키치

  • [다국적기업] 글로벌 기업 도요타 TOYOTA 분석
  • 글로벌 기업 TOYOTA 분석목 차서 론본 론결 론참고문헌1. 기업경쟁전략2. 국제경영전략 3. 해외경영사례4. 한국에서의 경영전략 기업소개인재연혁연구목적서 론TOYOTATOYOTA 미국 Big3를 능가하는 자동차 회사국제경영의 리더로서의 TOYOTA공격적인 투자로 자동차 업계 1위 탈환 전망??한국의 TOYOTA 배우기??TOYOTA의 향후 전략서 론연구목적TOYOTA회사 : TOYOTA㈜원어명 : トヨタ自動車 국가 : 일본 업종 : 자동차 및 부품 설립자 : 도요타 사키치

  • 도요타처럼 생산하고 관리하고 경영하라 도서요약
  • 도요타 방식(1) 이념의 계승과 새로운 비전에의 도전 지정되었던 도요타 강령을 도요타 WAY로 재허석하며 선포했다.CHALLENGE개선현지현물RESPECTTEAM WORK세계화를 위해 많은 극복 요소가 존재하는데 이를 위한 대안으로 TPS를 더욱 진화 발전 시켜 ‘극한의 LEAN 생산방식’과 ‘현지 사업체의 자립화’를 꾀한다는 전략을 생각해내었다.(2) 새로운 방향의 업무 초점‘비상식에의 도전!’ ‘차원을 달리하는 도전’을 키워드로 하는 Break Through Toyota운동으

  • 도요타(Toyota)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도요타는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세계 기업순위에서도 절대 밀리지 않는 기업으로 조사할 가치가 다분할 뿐만 아니라 도요타만의 경영방식들이 많이 연구되고 또 다른 유수의 기업들에게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2) 정보의 sources도요타/전병우/길벗/1994도요타 최강경영/시바타 마사하루,가네다 히데하루/일송미디어/2001도요타 무한성장의 비밀/히노사토시/동양문고/2003도요타 인간경영/와카마츠 요시히또도요타 방식 The Toyota Way/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