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도요타 TOYOTA 글로벌 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6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닛산,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GM(제너럴모터스), 독일 자동차 기업 BMW,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한국 자동차 기업 쉐보레, 현대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기아자동차(KIA) 분석
- [경영전략] 도요타의 미국진출전략과 렉서스마케팅
- [인사관리] 도요타 HRM시스템의 문제점과 그 해결
- 혁신의 리더십(리더쉽) 연구
- 목차
-
TOYOTA의 소개
TOYOTA의 글로벌 전략
TOYATA의 핵심 글로벌 전략 3가지
1. 생산과 판매의 코디네이션
2. ECO 프로젝트의 시발점 - PRIUS
3. 프리미엄 브랜드 – LEXUS
한국기업에 시사하는 점
Q & A
- 본문내용
-
1. 생산 판매 코디네이션
2. imv 프로젝트
3. 브랜드 전략 -렉서스
4. 납품업체와의 유대강화
5. 합작 -GM(NUMMI)
6. 환경전략 -프리우스
오노 다이이치
“도요타 생산 방식은 전쟁 후 일본의 자동차 기업이 짊어진 숙명, 즉 다품종 소량생산이라는 시장의 제약 속에서 태어났다. 구미에서 이미 확립된 대량 생산체제에 대항하여 살아남기 위해 오랜 시행착오 끝에 만들어 낸 생산 방식인 것이다. 그 목적은 여러 가지 낭비를 철저히 배제함으로써 생산 효율을 높이는 것이었다.”
과잉생산
작업대기
운반 및 수송
재고, 동작,
불량품 제작
다품종 소량생산
치명적
고객의 차량 구입부터 처분까지 카라이프 모든 단계에 관여
➀구입단계시 : 직접 방문
➁딜러 중고차 매입
➂차량정비&수리서비스
➃기타
1946 도요타 채널
1956 도요페트
1961 파브리카 채널 (현재의 코롤라 채널)
1968 오토 채널 (현재의 네츠 채널)
1980년 비스타 채널
2004년 비스타 채널 네츠 채널 통합됨
2005년 렉서스 현재 총 5개 채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고급차를 벤치마킹
-특히 메르세데스 벤츠
F1프로젝트(Flagship+NO.1)
- 60명의 전문 디자이너 1400여명의 엔지니어 2300여명의 기술자들로 구성된 24개의 전문팀과 10억달러사용
1. 선진국의 구속력 있는 감축 목표 설정
2. 공동이행, 청정개발체제, 배출권거래제등
시장원리에 입각한 온실가스 감축수단의 도입
3. 국가간 연합을 통한 공통 감출 목표
달성 허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