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실습] 대통주 인도 시장에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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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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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 및 국가 선정동기
2 제품소개
3 국가소개
4 바이어
- 본문내용
-
1. 제품 및 국가 선정동기
① 제품선정동기
- 한국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제품 중
첨단 IT제품 또는 전자제품은 제외
- 한국적 특성을 가진 제품을 찾아
차별화를 가질 수 있는 상품 물색
- 네덜란드의 하이네켄에서 한국 전통주의
가능성을 발견
- 시장조사를 통해 상신주가의 대통주를
채택
◉④회사연혁-상신주가
1932.04 - 일동면 화대리 644번지
이병규 옹 장천 양조장 설립
◉ 1950.11 - 일동면 기산리 89-3 공장 이전 설립
◉ 1991.05 - 일동면 기산리 31번지 사세확장. 자동시스템으로
공장 이전 가동
◉ 1994.12 - 장천양죠장을 일동주조 주식회사로 명칭변경
◉ 1955.01.01 - 일동주조 주식회사 법인 등기완료
살균탁주시판개시
수출(무역)획득-일본수출, 미국수출
수출품목-살균탁주, 생보약주, 황진이, 유리병막걸리
◉ 1995.01 - 약주면허 획득
생보약주, 황진이-경기도 명주지정
◉ 2002.10 - 동천 양조장으로 명의 변경 농협 하나로마트 입점
◉ 2006.02.23 - (주)이가 명의변경
◉ 2006.11.01 - 신제품출시-대통주(약주)
◉ 2008.09.04 - (주)상신주가 명의변경
김남채 대표이사 취임 현 직원 20명
C.I&B.I 변경
국내대리점:전국19개 지역총판대리점 구축
국외대리점:일본(신상사)/미국/캐나다/태국 진행 중
①비즈니스 문화
1) 약속잡기
- 인도인들은 시간 엄수를 높이 평가하지만 스스로가 실천하지는 않는다. 언제든지
약속이 바뀔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스케줄을 유동성 있게 잡을 필요가
있다.
- 계약체결과 관련된 의사결정은 오직 최고위층에 의해서만 이루어진다.
- 의사결정을 내리지는 않지만 중간 관리층도 어느 정도 영향력을 갖고 있다. 그들을
좀더 만나기가 쉽고, 우리 편으로 만들면 유리한 방향으로 협상이 진행될 수 있다.
- 인도 경영층은 오전 11 시에서 오후 4 시 사이에 약속을 잡는 것을 선호한다.
2) 드레스 코드
- 남성은 정장을 갖추어야 하나 더운 날씨로 인해 양복 상의와 넥타이는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
- 가죽으로 된 의상은 피하는 것이 좋다.
- 여성은 전통 의상이나 바지정장(pantsuit)이 선호된다.
3) 대화
- 대부분의 인도인들은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하는 것을 즐기며 비즈니스 미팅에 있어
서도 가벼운 잡담으로 회의를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일반적으로 인도인들은 개방적이고 우호적이며 서구국가에 비해 사생활에 대한 관념이 낮은 편이다. 때로 지나치게 사적인 질문을 하는 경우도 있다.
- 인도인들은 직접적으로 반대표시를 잘 하지 않는다. 드러내 놓고 반대의사를 표시하는 것은 적대적인 태도로 인식한다.
4)화제
- 인도인들에게 있어 매우 인기 있는 세 가지 화제는 정치, 크리켓, 영화이다. 최근에는
경제 개발이 추가 되었다. 이 주제들에 대해 미리 사전준비를 하고 비즈니스에 임하면
관계 형성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 인도인은 자신들의 풍부하고 오랜 문화적 유산에 자긍심을 갖고 있으며, 특히 외국인
들에게 그들의 역사와 전통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을 즐긴다.
5) 피해야 할 주제들
- 종교에 관해서 논하는 것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지만 한편으로 종교는 그들의
일상에 매우 깊게 뿌리박고 있기 때문에 특정 종교 의식에 대한 순수한 질문은 매우
환영받을 수 있다.
- 대부분의 국민이 파키스탄에 대해서는 매우 좋지 않은 감정을 갖고 있으므로 이와
관련 된 주제는 피하는 것이 좋다.
6) 선물
- 선물을 받자마자 열어 보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 선물 포장은 흰색, 검정색은 피하고 녹색, 빨간색, 노란색을 쓰는 것이 좋다.
- 초대를 받았을 경우에는 초콜릿, 꽃 등의 작은 선물을 준비한다.
- 술을 마시는 사람에게 수입 위스키는 아주 좋은 선물이 된다. 만약 현금을 선사하는
경우가 있다면 금액을 홀수로 맞추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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