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에스파냐 Cafe `ESPANA`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분석
1.1 시장분석
1.2 자사분석
1.3 경쟁구조분석
1.4 경쟁사 분석
1.5 환경분석
1.6 SWOT분석
2.마케팅전략
3.STP분석
4.마케팅믹스관리 (3P)
5.향후 성과예측 및 사장님 평가
본문내용
1.2 자사분석
위치 : 홍익대학교와 놀이터 바로 앞에 위치한 본점과 take-out점으로 접근성이 매우 좋다.
특징: 하루 평균 150명의 고객 방문
평균 손님들 중 70% 이상의 단골손님 보유
스타벅스의 원두가격의 2배 이상의 높은 가격 원두를 유통
좋은 전망
좁은 실내공간
전좌석 흡연 가능
취약한 카페 특색
메뉴의 다양성 부족
Take-out점 유치

거시적 환경
①사회문화적 환경

- 정년변화에 따른 카페창업의 붐


2009 커피시장에서 주목할 점은 카페 창업 열풍이다. 도입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전 세계의 경제 불황은 우리나라에도 같은 영향을 미처 기업들에서 채용을 줄이거나 하지 않음으로 인해 청년실업률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과 회사를 퇴사한 이들이 창업에 관심을 가지며 최근 창업의 핫이슈로 떠오른 ‘카페’를 창업의 목표로 삼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한 정부의 정책운용도 카페 창업 열풍에 기여하고 있다. 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실업자 대상으로 직업 교육 시스템인 ‘직업능력계좌제’에 올해부터 커피와 관련된 과목이 신설되었다. 이 과정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고, 강좌를 듣기 위해 수강신청을 위해 새벽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노력을 감수하는 등 커피와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움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이수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카페 창업을 최종 목표로 삼고 있어 창업 열풍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카페 창업 열풍에 기인하는 또 한 가지 요인은 프랜차이즈 업체의 가맹사업 본격화에 있다. 창업을 꿈꾸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프랜차이즈 창업은 어느 정도의 안정성을 보장받는 창업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창업을 생각할 때 가장먼저 고려하는 것이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이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형태로의 카페 창업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생각된다.

- 출처: 월간잡지 coffero 09년 11월호

3.Promotion (촉진)
참여하는 카페

①에스파냐만의 파티/모임 주체
‘라 마르세 La merce’ (‘라 마르세 La merce’ 란 스페인의 바로셀라나 축제로써 인간 탑을 쌓는 축제)를 모티브로, ‘인간 탑처럼 서로 디딤돌이 되주고, 탑이라 불리는 공동체(카페)에 하나 되어 일체감을 느끼자’를 슬로건으로 삼는 에스파냐만의 와인파티(라 마르세 La merce)를 주체한다 (1년 2회)

-파티를 통해 참여를 유도하고, 반대로 참여하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그를 통해 특색 있는 카페로서 고객에게 입지를 굳힘과 동시에 홍보 효과를 거둔다. 또 와인시음을 통해 어렵지 않게 와인을 접해 볼 수 있도록 하여 취약했던 와인 매출부분을 증가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정부와 정치,테러리즘
  • 정부와 정치,테러리즘Ⅰ. 서 론Ⅱ. 본 론1.정치 사회학의 기본 개념에 관한 쟁점1)정치, 정부, 국가2)권력3)권위주의와 민주주의2.민주주의의 지구적 확산1)공산주의의 붕괴2)민주주의가 보편화되는 이유3)어려움에 처한 민주주의?4)글로번 거버넌스3.영국의 정당 정치4.정치 변동과 사회 변동1)세계화와 사회 운동2)기술과 사회운동5.민족주의와 민족에 관한 이론1)민족주의와 근대 사회2)개발도상국에서의 민족과 민족주의3)민족주의와 세계

  • [국제경영] BBQ의 스페인 시장 진출 전략
  • 의하고 가맹점주의 의견 및 아이디어를 경영정책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미국등의 선진국으로의 진출과 함께 브랜드의 로열티 수입 등으로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과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 BBQ는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2020년까지 전 세계 5만개 점포망을 구축해 BBQ를 세계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1등 브랜드 및 1등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자신을 하고 있다.BBQ의 국내시장 성장전략성장 단계별 마케팅

  • [이벤트, 관광학, 축제, 이벤트관광, 인터넷이벤트, 사회과학, 축제이벤트] 국내외 유명 축제(사이트)의 사례분석
  • 의 유명 예술 축제 중 춘천의 “마임축제” 와 국외의 유명 예술 축제 중 파리의 “아비뇽축제”의 사례를 비교분석해 보았다. ContentsⅠ-Ⅰ 춘천 마임축제의 세부 사항‣ web site‣ 축제 개요‣ 개최 도시의 역사와 특성‣ 축제 개최시기 및 기간‣ 축제테마‣ 축제장르‣ 축제 주최‣ 개최 장소‣ 축제 역사‣ 축제의 특징‣ 축제의 4대 정신‣ 축제 프로그램‣ 축제 조직과 운영인력‣ 입장료‣ 홍보 마케팅‣ 축제방문객‣ 축제예산Ⅰ-

  • [이벤트, 관광학, 축제, 이벤트관광, 인터넷이벤트, 사회과학, 축제이벤트] 국내외 유명 축제(사이트)의 사례분석
  • 의 유명 예술 축제 중 춘천의 “마임축제” 와 국외의 유명 예술 축제 중 파리의 “아비뇽축제”의 사례를 비교분석해 보았다. ContentsⅠ-Ⅰ 춘천 마임축제의 세부 사항‣ web site‣ 축제 개요‣ 개최 도시의 역사와 특성‣ 축제 개최시기 및 기간‣ 축제테마‣ 축제장르‣ 축제 주최‣ 개최 장소‣ 축제 역사‣ 축제의 특징‣ 축제의 4대 정신‣ 축제 프로그램‣ 축제 조직과 운영인력‣ 입장료‣ 홍보 마케팅‣ 축제방문객‣ 축제예산Ⅰ-

  • 경제경영 브라질 경제 성장 보고서
  • 의 브라질 10- 브라질 시장점유율 1위 145. 한국과 브라질의 경제- 브라질과 한국과의 관계 15- 브라질과 한국의 경제변화 16- 우리의 진출전략 18III. 결 론 -- 19 참고문헌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