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5장 브랜드 관리를 위한 전략적 분석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서론
2장. 브랜드-제품 매트릭스 분석
1) 브랜드 확장 전략
2)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3장. 브랜드계층구조 설계에 기반한 브랜드 관리
1) 브랜드계층구조의 개념
2) 브랜드계층구조의 분류
3) 브랜드위계도
4) 브랜드아키텍쳐의 설계
본문내용
브랜드 전략의 깊이에 대한 결정 : 브랜드 폴트폴리오
한 제품군 내에서 하나 이상의 브랜드를 사용하는 이유
복수의 세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소매점의 진열면적 확보
다양성 추구 소비자들의 확보
회사내에서의 경쟁심 유발
광고,판매,유통에서의 규모의 경제 실현
동일시장내에서의 브랜드간 역할 분담

기업과 그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들간의 관계를 토대로 한 브랜드계층구조 유형
단일체형-기업브랜드와 제품브랜드가 동일 ex)Federal Express
개별브랜드형-개별 브랜드 강조 ex)P&G, Philip Morris
동등형-기업브랜드와 개별브랜드를 동일한 비중으로 강조
ex)대우 공기방울 세탁기, LG 싱싱 냉장고
기업브랜드형-기업브랜드를 제품브랜드로 사용 ex)SONY,Xerox
혼합형-일부 제품라인에 대해서는 개별브랜드형 전략을, 다른 제품에
대해서는 기업브랜드 전략을 사용
ex)삼성전자의 히터제품-삼성로터리 히터와 Novita 히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bmw기업분석
  • 분석541) 마케팅542) 연구개발563) 생산-594) 자재관리615) 인적자원626) 정보기술642. 강점과 약점 도출-65제5장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도출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이용현황 및 고객만족과 재구매
  • 위한 중요한 수단이 인증이며 또한, 인터넷 전자상거래 쇼핑몰 이용확대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현재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행하고 있는 기업들은 인터넷 전자상거래 쇼핑몰 이용자들에 대한 인증을 위해 회원제 운영을 통한 자체 조사방식을 주로 택하고 있다. 따라서 고객 신용정보의 집중관리와 공신력이 있는 인증기관의 설립이 필요하다. 즉, 고객의 입장에서는 각 쇼핑몰마다 매번 인증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

  • [졸업][고객만족] 은행권 CRM의 사례 분석을 통한 효과적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
  • 위한 경쟁은 날로 치열해 지는 가운데 다양한 업무의 수행 능력이 요구되면서, 고객의 기대 수준 역시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은행의 CRM 기반의 다양한 금융 기법과 IT기술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으며, 그 활용을 위한 전략적 방향의 정립과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성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1.2 연구의 목적전술한 금융시장의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 중심 개념은 CRM으로 대표되는 고객관계관리를 통해서 고객과의 장기적인

  • [경영학] 조직문화 의 경쟁력 구축방안 연구
  • 위한 조직 운영체에 장기적인 방향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조직문화구성 요소들에게 많 은 영향을 준다.(3) 구조구조는 조직체의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필요한 틀로서 조직구조와 직무설계 그리고 권한 관계와 방침규정 등 구성원들의 역할과 그들 간의 상호관계를 지배하는 공식요소들을 포함한다.(4) 관리 시스템조직체관리의 의사결정과 일상운영에 틀이 되는 관리제도와 절차 등 각종 시스템이다. 따라서 시스템 조직체의 기본가치와 일관성 있고

  • [호텔 경영] 리조트 호텔경영 전략
  • 리조트 호텔의 경영전략< 목 차 >제1장 서론제2장 호텔 경영제1절 호텔의 분류 제2절 호텔의 특성 제3장 리조트 호텔의 특성제 1절 리조트 호텔의 개념 제 2절 리조트 호텔의 특성제 3절 우리나라 리조트 호텔의 발전과정 제4장 호델 경영전략 사례분석제5장 호텔 경영전략 제1절 전략적 마케팅 운영제2절 영업활성화 실행 방안제6장 결론제1장 서 론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정부는 1999년 1월 관광산업을 21세기 핵심 서비스산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