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5장 브랜드 관리를 위한 전략적 분석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 서론
2장. 브랜드-제품 매트릭스 분석
1) 브랜드 확장 전략
2)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3장. 브랜드계층구조 설계에 기반한 브랜드 관리
1) 브랜드계층구조의 개념
2) 브랜드계층구조의 분류
3) 브랜드위계도
4) 브랜드아키텍쳐의 설계
- 본문내용
-
브랜드 전략의 깊이에 대한 결정 : 브랜드 폴트폴리오
한 제품군 내에서 하나 이상의 브랜드를 사용하는 이유
복수의 세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소매점의 진열면적 확보
다양성 추구 소비자들의 확보
회사내에서의 경쟁심 유발
광고,판매,유통에서의 규모의 경제 실현
동일시장내에서의 브랜드간 역할 분담
기업과 그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들간의 관계를 토대로 한 브랜드계층구조 유형
단일체형-기업브랜드와 제품브랜드가 동일 ex)Federal Express
개별브랜드형-개별 브랜드 강조 ex)P&G, Philip Morris
동등형-기업브랜드와 개별브랜드를 동일한 비중으로 강조
ex)대우 공기방울 세탁기, LG 싱싱 냉장고
기업브랜드형-기업브랜드를 제품브랜드로 사용 ex)SONY,Xerox
혼합형-일부 제품라인에 대해서는 개별브랜드형 전략을, 다른 제품에
대해서는 기업브랜드 전략을 사용
ex)삼성전자의 히터제품-삼성로터리 히터와 Novita 히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