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선정기업 : 계룡건설(주)
2. 선정동기
3. 계룡건설(주) 소개
(1) 기업이념 - ‘책임을 다하는 기업’
(2) 사훈
(3) 연혁
(4) 사업분야
(5) 영업현황
(6) 매출액 & 건설업계순위
Ⅱ. 본론
1. 건설산업의 기능
2. 조직구조의 변천과정
3. 조직구조의 변화요인
(1) 조직내적인 변화요인
(2) 조직외적인 변화요인
4. 현재의 조직구조의 분석
5. 조직구조 평가 및 분류 - 혼합형 조직
6. 경쟁기업의 조직구조 모습 - 현대건설, 금호건설
(1) 현대건설
(2) 금호건설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기업 : 계룡건설(주)
2. 선정동기
유한킴벌리, 하나은행, 계룡건설 등 여러기업 등을 놓고 조사할 대상을 선정중 다른기업에 비해 계룡건설이 30여년간 대전ㆍ충청 지역에서 지역과 더불어 발전하는 모습이 다른 어느 기업보다도 가깝게 느껴졌고, 또한 계룡건설은 이제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에서의 한계를 벗어나 전국적로도 인지도가 높은 우량기업으로서 다른 어느기업보다도 조사해볼만한 가치가 있고 다른 향토기업에게도 하나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되어져서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계룡건설의 추구하는 지향점이 일반 기업은 아니지만 학교 통합을 통해서 지역 거점 국립대로서의 한계를 벗어나서 전국적인 더 나아가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려는 충남대ㆍ충북대와의 모습과 유사성이 선정의 또 다른 이유이다.
3. 계룡건설(주) 소개
(1) 기업이념 - ‘책임을 다하는 기업’
공사계약에서부터 설계, 시공, 완공,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성실과 책임을 다하여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기업 경영 전반에 반영, 고객만족에 전력을 다하며, 나아가 기업윤리의 올바른 정립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함으로서 공존 공영의 원칙하에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2) 사훈
1) 인화단결
회사를 이끄는 원동력은 조직을 이루고 있는 구성원들이다. 즉, 사원들이 상호 인정이 넘치는 우애와 단합된 마음을 가질 때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회사가 추구하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