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3D 가상 온라인 세계 세컨드 라이프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ase Study 요약
Ⅰ.세컨드 라이프란?
Ⅱ.세컨드 라이프 현황 분석
Ⅲ. 문제점과 해결책
Ⅳ. 결론
Ⅴ. 토의 문제
본문내용
3. Considering what you have learned about second life, how could you, as an individual, create a modest start-up business on the grid? What goods would you sell? Why would this be a good choice of product? What, in simple terms, would your business plan be? Why would it work?
차별성을 갖는 독특한 체형이나 피부 등 아이템들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상품.

→세컨드라이프 내에서 자신이 지정한 아바타의 체형이나 피부 등을 바꿀
수 있지만 선택의 범위가 좁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기에 부족하다.
특별하고 남들과 차별성을 갖는 체형이나 피부를 만들려면 포토샵이나
3d tool 등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일반 사람들이 하기 어렵다.
이런 것들을 만들어 파는 사업을 한다면 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현재 serakorea.com에서 sera market이라는 오픈마켓을 열어 user간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종류도 적고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설명이나 사진 들이 부족하다.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들을 전문적으로 만들어 상세한 설명을 덧붙여 판매한다면
성공적인 사업이 될 것이다.
5. What obstacles does second life have to overcome in order to become a mainstream business tool? Does it face fewer or more obstacles to become a mainstream educational tool? To what do you attribute the difference?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많은 사이트들과는 달리
Second Life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View라는 자체 프로그램을 직접
다운받아야 한다. 위에서 보다시피 3D모델링 도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은 사용자는 이용에 불편이 따른다.
따라서 소비자의 접근이 제한될 수 있다. 또한 주류교육도구로 사용하는
데에는 아무래도 학습을 게을리 할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실시간
출석시스템 등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
6. WOULD YOU LIKE TO INTERVIEW FOR A JOB USING SECOND LIFE? WHY OR WHY NOT?
아니요. 직업을 구한다는 것은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구하는
직업에 따라 앞으로의 인생이 어떻게 될지 결정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신의 적성에 맞지 않는다거나 근무 여건, 환경 등이 맞지 않아 중간에 직업을 바꾸는
경우도 있겠지만, 직업을 구하는 그 시점에선 ‘다른 직업으로 바꿀거니까’ 라고
생각하며 대충 구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사안을
온라인이나 화상 캠 등을 통해 그 좁은 공간에서 제가 가진 모든 걸 보여주기엔
턱없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업이 저의 정보를 원하듯 저도 평생을
일하게 될지도 모르는 그 기업에 대한 정보를 원합니다. 아무리 인터넷이 발달하고,
정보가 넘쳐난다 해도 그 정보들은 모두 남의 생각이지 저의 생각과 느낌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프라인 면접을 통해 저의 상사가 될 지도 모르는 면접관들도 만나보고,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보여줌과 동시에 약간이나마 그 직업과 기업에 대한 주관적이고
믿을 수 있는 정보도 획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세컨드 라이프의 특성과 산업적 가능성, 문제점
  • 및 MP3 기능의 융합, 적외선 인터페이스, 휴대폰과 모바일 뱅킹 등이 있다.2) 세컨드 라이프는 미디어 컨버전스(convergence)인가?사실 세컨드 라이프는 사회 네트워크 서비스(SNS), 멀티플레이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MMORPG, Multiplay Online Role Playing Game), 3D 가상현실 커뮤니티 등의 개념으로 대변된다. 하지만 우리는 미디어적 관점에서 세컨드 라이프를 생각해 볼 필요성을 느꼈다. 위에서 살펴본바와 같이 미디어 컨버전스란 어떤 매체도 기술적 차이 없이 물

  • 인터넷과정보사회1공통) 코로나19인한 사회적변화는 우리의 일상생활 및 업무방식에 많은변화가져왔다 메타버스를 활용변화시킬 방법작성하시오0k
  •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전반적 측면에서 현실과 비현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생활형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의미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1992년 미국의 SF소설가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소설에 등장했던 개념으로, 아바타를 통해 새로운 3D 공간에서 삶을 살아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개념은 2003년 ‘세컨드 라이프(Second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창업자인 안젤라 비슬리와 지미 웨일즈가 만든 업체. 위키피디아처럼 인터넷 이용자들의 지식에 기반한 검색 엔진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 밖에 TV와 인터넷의 장점을 합친 `주스트(Joost)`, 이용자들의 평가와 인기 에 근거해 영상의 순위를 매기는 `메타카페(Metacafe`s)` 등도 웹2.0 시대를 맞아 새롭게 뜰 차세대 인터넷 기업으로 꼽혔다. 19. 3차원 가상현실 사이트 세컨드 라이프에 사이버 대사관을 개설한 나라 : 스웨덴 21.

  • [경영분석] 엔씨소프트(NCSOFT) 분석
  • 세계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온라인게임의 대명사로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다.리니지Ⅱ- 존 리니지의 세계관과 주요장점을 수용하여 개발한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이다.리니지2는 전작 리니지의 약 150년 전 세계를 배경으로 완성도 높은 3D 세계를 구현하여 사용자들에게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캐릭터의 다양성을 강조한 클래스 분화 및 캐릭터 전승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3. 연구의 방법 및 절차본 연구의 방법은 온라인 게임산업과 관련된 문헌과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관련된 이론을 정리하여 국내 게임산업의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