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3D 가상 온라인 세계 세컨드 라이프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ase Study 요약
Ⅰ.세컨드 라이프란?
Ⅱ.세컨드 라이프 현황 분석
Ⅲ. 문제점과 해결책
Ⅳ. 결론
Ⅴ. 토의 문제
- 본문내용
-
3. Considering what you have learned about second life, how could you, as an individual, create a modest start-up business on the grid? What goods would you sell? Why would this be a good choice of product? What, in simple terms, would your business plan be? Why would it work?
차별성을 갖는 독특한 체형이나 피부 등 아이템들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상품.
→세컨드라이프 내에서 자신이 지정한 아바타의 체형이나 피부 등을 바꿀
수 있지만 선택의 범위가 좁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기에 부족하다.
특별하고 남들과 차별성을 갖는 체형이나 피부를 만들려면 포토샵이나
3d tool 등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일반 사람들이 하기 어렵다.
이런 것들을 만들어 파는 사업을 한다면 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현재 serakorea.com에서 sera market이라는 오픈마켓을 열어 user간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종류도 적고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설명이나 사진 들이 부족하다.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들을 전문적으로 만들어 상세한 설명을 덧붙여 판매한다면
성공적인 사업이 될 것이다.
5. What obstacles does second life have to overcome in order to become a mainstream business tool? Does it face fewer or more obstacles to become a mainstream educational tool? To what do you attribute the difference?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많은 사이트들과는 달리
Second Life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View라는 자체 프로그램을 직접
다운받아야 한다. 위에서 보다시피 3D모델링 도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은 사용자는 이용에 불편이 따른다.
따라서 소비자의 접근이 제한될 수 있다. 또한 주류교육도구로 사용하는
데에는 아무래도 학습을 게을리 할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실시간
출석시스템 등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
6. WOULD YOU LIKE TO INTERVIEW FOR A JOB USING SECOND LIFE? WHY OR WHY NOT?
아니요. 직업을 구한다는 것은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구하는
직업에 따라 앞으로의 인생이 어떻게 될지 결정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신의 적성에 맞지 않는다거나 근무 여건, 환경 등이 맞지 않아 중간에 직업을 바꾸는
경우도 있겠지만, 직업을 구하는 그 시점에선 ‘다른 직업으로 바꿀거니까’ 라고
생각하며 대충 구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사안을
온라인이나 화상 캠 등을 통해 그 좁은 공간에서 제가 가진 모든 걸 보여주기엔
턱없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업이 저의 정보를 원하듯 저도 평생을
일하게 될지도 모르는 그 기업에 대한 정보를 원합니다. 아무리 인터넷이 발달하고,
정보가 넘쳐난다 해도 그 정보들은 모두 남의 생각이지 저의 생각과 느낌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프라인 면접을 통해 저의 상사가 될 지도 모르는 면접관들도 만나보고,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보여줌과 동시에 약간이나마 그 직업과 기업에 대한 주관적이고
믿을 수 있는 정보도 획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