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아시아나 항공의 6시그마를 통한 서비스 품질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Ⅱ. 본 론
1. 아시아나 항공 소개
2.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프로그램
3. 아시아나 항공의 6시그마를 통한 서비스 품질 혁신
Ⅲ. 결 론
1. 서비스 산업의 혁신
2. 서비스 산업의 6시그마 ⇒ 고객의 소리(VOC)부터...
- 본문내용
-
2. 아시아나항공 서비스
고객의 눈높이에서 출발하는 서비스
지난 88년 서울-부산, 서울-광주 간 국내선 취항을 시작으로 출발한 아시아나 항공은 현재 17개의 국내 노선과 64개의 국제노선을 운항하며 각종 인증과 수상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프로 서비스맨의 정신을 바탕으로 조직화된 서비스, 미리 준비하는 서비스, 그리고 정성이 담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다.
고객의 쾌적한 여행을 위해 영업서비스, 공항서비스, 그리고 캐빈서비스 등이 체계화 되고 있다. 다음에서 각 부문별 서비스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한다.
1) 예약 발권 서비스
- 다양한 영업 서비스 제공
먼저 24시간 제공되는 가정예약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전화나 인터넷으로 원하는 항공권과 좌석을 예매할 수 있도록 했다.
대기자의 예약이 풀렸을 때는 콜 백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직접 전화 해주며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 회원까지 마일리지 혜택을 적용해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실현하고 있으며 직접 찾아오는 고객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①인터넷 예약 발권 서비스
홈페이지를 접속하거나 무선 인터넷 접속을 통하여 언제든지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권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②전화예약 서비스
전화로 예약 및 예약 재확인하는 서비스. 연중 무휴와 24시간 예약가능. 국내선 자동예약, 음성정보, 재확인, 출발/도착확인, 운항스케줄 안내, 국내선 운임, 아시아나 클럽안내, 아시아나항공 전화번호 안내, 최신뉴스, 팩스 전송 가능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서비스는 이런 것이다] 손대현 지음 백산출판사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니콜라 게겐 지음 지형출판사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김병욱 지음 좋은책만들기
[유쾌한 팝콘 경쟁학] 김광희 지음 국일증권경제연구소
[마케팅 어드벤처(한국, 미국, 유럽 마케팅 현장 체험기)]
김민주 지음 미래의 창
[브랜드 아이덴티티(100년 기업을 넘어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손일권 지음 경영정신
▣ 참고사이트
http://www.flyasiana.com/
http://cafe.naver.com/crewinterview.cafe
http://blog.naver.com/cks5493?Redirect=Log&logNo=40031561118
http://blog.naver.com/potato798?Redirect=Log&logNo=40027395885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8&dir_id=81003&eid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2119617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8/06/09/200806090224.asp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33563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