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한국 드라마의 유통현황 분석(지상파,케이블,다운로드영역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유통 창구의 중요성
2.드라마 유통 전체 시장 현황
3.각 분야별 세부 유통 현황
- 지상파 방송사
- 케이블 방송사
- 다운로드
4.드라마 유통 문제점
5.해결방안
- 본문내용
-
창구효과
방송콘텐츠 유통의 핵심은 창구화를 통해
이윤의 극대화를 실현하는 것.
* 창구효과(window effect)는 한가지의 영상
제작물이 서로 다른 미디어에 이용되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
후속시장의 불안전성으로 인한 1차 광고수익 비중이 지나치게 높음
시청률 성과가 후속 창구 수익으로 직결
케이블 TV 유통 창구의 경우 본사와 자회사간의 내부거래로 인한
정상적인 시장이 형성되지 못함.
해외수출의 경우 국가간의 다양한 규제변수 및 국내 드라마
선호도 감소로 인해 안정적으로 정착되지 못함.
최근 제작주체의 다변화로 인해 경쟁이 심화됨으로써
제작비가 상승
프로듀서 시스템의 정착
리메이크 거래의 활성화
다양한 형식 파괴
제작과 유통을 아우를 수 있는 보다 거시적인
지원 시스템 요구
하이 콘셉트 드라마 제작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 요구
부가시장 정착을 위한 정책적 지원 필요
저작권 개념을 분명히 하기 위한 교육 및 제도 마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