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스마트폰, MP3, 태블릿PC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9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전자]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스마트폰, MP3, 태블릿PC PPT자료
- 목차
-
목 차
Ⅰ. 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쟁
Ⅱ. 삼성의 MP3 진출 전략
Ⅲ. 삼성의 스마트폰 진출 전략
Ⅳ. 삼성의 태블릿PC 진출 전략
Ⅴ. 애플의 MP3 진출 전략
Ⅵ. 애플의 스마트폰 진출 전략
Ⅶ. 애플의 태블릿PC 진출 전략
Ⅷ.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쟁
삼성전자와 애플의 진검승부는 올 하반기부터 본격화할 전망이다. 애플 아이패드가 국내 시장에 상륙하는 데다 삼성전자 역시 7인치와 10인치의 태블릿PC로 맞불을 놓을 예정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AMOLED 기반의 갤럭시탭을,컴퓨터사업부는 10인치 LCD 기반의 제품을 내놓는다. 갤럭시S가 국내에서 출시 19일 만에 30만대가 넘게 팔린 것도 삼성전자엔 희소식이다.
애플의 반격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아이패드가 출시 80일 만에 300만대 넘게 팔려나갔고 아이폰4도 안테나 결함으로 인한 불량 논란이 일고 있지만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이폰4를 빼닮은 아이팟터치 4세대마저 하반기에 출시되면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우수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뛰어난 IT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시켜 왔다. 특히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들의 높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이었다.
휴대폰 시장에서 강점을 가져오던 삼성전자는 애플의 아이폰이 출시됨으로 인해서 큰 위기를 겪게 된다. 애플은 아이폰을 출시하며 스마트폰 시장을 엄청난 발전을 촉진시켰는데 애플은 고객들의 숨은 욕구를 미리 파악하고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의 개발에 집중하고 판매를 실시한 반면에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에 뒤늦게 진출하게 된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1557871
<한국경제>
http://www.independent.co.kr/news/article.html?no=43465
<독립신문>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9942
<천지일보>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2043955&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18
<파이낸셜뉴스>
http://www.christiantoday.co.kr/pr/article.view.htm?id=bodo1882
<크리스천투데이>
http://www.christiantoday.co.kr/pr/article.view.htm?id=bodo1882
<뉴스한국>
http://www.eto.co.kr/?Code=20100713163759423&ts=182806
<경제투데이>
http://www.eto.co.kr/?Code=20100713163759423&ts=182806
<매일경제>
http://news.donga.com/3/all/20100712/29842459/3
<동아일보>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375418
<매일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