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시스템-대한항공의 TOPAS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문가 시스템이란?
2.전문가 시스템의 구조 및 원리
3.전문가 시스템의 예

-대한항공의 TOPAS
본문내용
전문가의 지식은 정형화 하기 어렵다.

그렇기에 인터뷰 방법이 활용된다.


지식 베이스 (knowledge base)
-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저장

추론기관 (inference engine)
- 지식베이스에 기초 하여 지식처리를 실행

사용자 인터페이스 (User Interface)
- 전문가 시스템과 사용자 사이의 통신

설명 기관 (Explanation unit)
- 전문가시스템이 결론에 도달한 이유를 설명


지식 베이스 (Knowledge Base)


- 이해, 공식화, 문제해결에 관련된 전문가 지식을 담고 있는
지식저장소를 의미


지식 : 문제와 관련한 정보, 데이터, 규칙, 관계


대표적인 지식 표현 방법

- If-then 규칙, 의미론적 네트워크(Semantic Net),
프레임 (Frame) 등


추론 엔진 (Inference Engine)

- 주어진 문제의 해결을 위해 지식베이스에 있는 규칙들을 탐색(Search),
추론(inference), 통제 (control) 한다.

* 지식 표현의 방식이 추론방식을 결정.

추론 방식 - 규칙형태의 지식 표현에서의 추론
메타 지식에 의한 추론,
사례기반 추론,
비단조추론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시스템/정보통신/신입)14.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경력)15.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경력)17.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판매/신입)18. 자기소개서(GM대우/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대한생명/일반사무/신입)20. 자기소개서(대한생명보험/금융전문가/신입)21. 자기소개서(대한통운/일반사무/신입)22. 자기소개서(대한항공/발권서비스/경력)23. 자기소개서(대한항공/승무원/신입)24. 자기소개서(대한항공여

  • 대한항공 기업 분석
  • 대한항공 기업 분석서론(가)기업선정 이유(나)대한항공의 기업분석가. 강점(strength)나. 약점(weakness)다. 기회(opportunity)라. 위협(threaten)본론 (대한항공의 정보시스템 종류와 역할) 1. 여객부문 -TOPAS(Total Passenger Service System)1) CRS 개요2) TOPAS, 가장 한국적인 CRS2. 화물운송 부문 - e-CSP(Customer Service Platform)3. 기타결론1. MIS 도입의 효과2. 대한항공의 전망3. 우리의 견해서 론(가)기업선정 이유대한항공은 항공산업이라는 특수성으로 말미암아 다른

  • [이투어리즘,항공산업] 아시아나애바카스
  • 시스템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애바카스의 8년 연속 최고 GDS 수상은 애바카스 직원들과 여행사, 항공사 및 여행산업의 모든 파트너들이 노력한 결과”라고 덧붙였다.사례 2) 애바카스 ‘e-비즈니스 산업자원부장관상 수상’아시아나애바카스가 지난 11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1회 대한민국 e-비즈니스대상’ 시상식에서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e-비즈니스 대상’은 e-비즈니스를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와 국가경제

  • [졸업][마케팅]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항공사 등이 국제선에 진출하여 세계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구주 항공사들도 마케팅의 주요 수단인 전산 예약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등 협력체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일본도 국제선 복수항공사제, 국내항공 경쟁촉진, 일본항공의 민영화 등 신 항공정책을 채택하여 자국 항공사의 경쟁력 우위 확보를 꾀하고 있어 국제 항공업계는 긴박한 경쟁이 예상되고있다. 이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도 현재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13대와 55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항공사 등이 국제선에 진출하여 세계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구주 항공사들도 마케팅의 주요 수단인 전산 예약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등 협력체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일본도 국제선 복수항공사제, 국내항공 경쟁촉진, 일본항공의 민영화 등 신 항공정책을 채택하여 자국 항공사의 경쟁력 우위 확보를 꾀하고 있어 국제 항공업계는 긴박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도 현재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18대와 6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