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웅진정수기(Woongjin Coway)해외시장 진출 전략-캐나다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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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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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 약 >
Ⅰ. 기업소개 및 환경 분석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Ⅱ. 해외진출배경
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2) COWAY의 배경
Ⅲ. 가치사슬 분석
1) 가치사슬 분석의 목적
1) 가치사슬 모델 분석
Ⅳ. 진출 예정국가 : 캐나다
1) 선정 배경
Ⅴ. 캐나다 내 일반 환경 분석
1) 캐나다 내 일반 환경 분석
2) 캐나다 내 비데 산업 환경 분석
3) 캐나다 내 경쟁사 분석
Ⅵ. SWOT분석
Ⅶ. 해외진출전략
1) 진출 전략 : 합작투자
2) 진출 금액 및 제원 조달
3) 진출 시 시장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
부록
․ <도표>경기위협요인
․ <도표>2007년 비데시장 전망
․ 주요 경쟁업체 분석
․ 해외진출현황
․ 글로벌제품별사업부조직
․ 재무제표
- 본문내용
-
2) 환경 분석
① 환경 분석
■ 기회요인
- 전 세계적으로 웰빙 문화의 확산
- 2005年7月부터 협상을 시작한 한국-캐나다FTA
․ 해외진출에 따르는 규제 완화 기대, 관세․비관세 장벽의 철폐 기대
■ 위협요인
- Side effect of Sub-prime mortgage
․주택시장의 위축에 따른 건설경기 악화 → 건축시장에서의 비데수요 감소로 이어짐.
- 高유가에 따르는 소비심리 악화 < 참조 : 부록 경기위협요인 >
② 산업분석
■ 시장규모
- 국내 비데 보급률은 25~30% 선(대도시 기준).
- 2006년 말 기준으로 국내 비데산업 시장 규모는 90만 대, 약 3800~4000억원.
- 생활필수품으로서의 인식이 확산되면서 계절편중이 사라짐
- 국내 비데 시장은 현재 PLC(Product Life Cycle: 제품 수명주기)곡선의 2단계인 성장기< 참조 : 부록 2007년 비데시장 전망 >
■ 점유율
- 2006년 말 기준으로 룰루 비데의 시장 점유율은 약 45%. (한국갤럽조사)
- 2위는 청호가 2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서 현재 이 2개 회사가 비데시장의 2/3 정도를 점유, 나머지 1/3은 로얄 토토, 대림 등 기타업체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음.
③ 경쟁자 분석
국내 비데 시장은 웅진코웨이가 45%에 가까운 점유율로 선두를 달리는 가운데 노비타와 삼홍사, 로얄토토, 대림통상, 청호나이스 등 10여개 국내 업체가 각축을 벌이고 있음 < 참조 : 부록 주요 경쟁업체 분석 >
Ⅱ. 해외진출배경
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① 경쟁우위의 활용
② 부존자원의 확보
③ 환율위험 및 무역장벽의 회피
④ 제품수명주기와 과점적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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