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장 관리도 작성방법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변량치관리도

2. 속성치관리도

3. 사례분석
본문내용
변량치 관리도
품질 특성값이
온도, 무게, 압력, 순도, 강도 등과 같이 연속치인 경우

평균관리도(X관리도)
범위관리도(R관리도)
X-R 관리도
등이 존재한다.

3. X-R관리도
제품의 품질은 평균뿐만 아니라 분산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평균과 분산을 동시에 관리하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다.
X관리도와 R관리도를 동시에 사용하는 관리도

작성절차
1. 크기n인 표본을 k번 추출
2. 표본평균의 평균과 범위의 평균을 계산한다.

2. 속성치관리도
제품의 품질특성 값을 측정할 수 없거나 측정이 곤란할 때

제품을 ‘양품’, ‘불량품’으로 판정하여 공정을 관리해야 할 경우

불량품의 수 또는 결점수 등을 이용한 관리도를 속성치 관리도
불량률관리도
불량개수관리도
결점수관리도
단위당 결점수 관리도

1. 차별화 된 대표상품의 제작.
1. 소득 수준의 향상,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서구적인 음식문화가 점차 강해짐에 따라 원두커피, 그 중에서도 특히 에스프레소의 수요가 증가했으나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들은 단순히 인스턴트커피에서 원두커피로의 전환정도에만 안주한 채, 커피 맛에서는 차별화를 보여주지 못했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인스턴트커피나 다방커피와 차별화하여 소비자 머릿속에 기업을 어떻게 인식시키고, 그 이미지를 어떻게 만드느냐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국내 커피 시장에 프리미엄 커피 에스프레소를 내세워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에스프레소라는 차별화 된 제품을 내걸고 국내 커피 시장을 이끌어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zzzzzzzzzzzzzzzz
  • eunyoung***
    (2012.05.02 21:57:49)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경영]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aaS(Software as a Service)
  • 사례)01 Jon Brodkin,「오피스 365 출시 임박, 방어 태세 들어간 구글」, IT World ,2011년 6월 28일02 최호섭, 「오피스 365 쓰다가 없어지면」, 미디어잇, 2012년 2월 21일03 이문규, 「MS오피스365 특집 본사/지사간 업무 통합, 우리는 이렇게 했습니다」, 동아일보,2012년 6월 26일04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한국어 공식 웹페이지05 이지성, 「안드로이드폰 반격 시작됐다」, 디지털타임스, 2010년 2월 16일06 윤경, 「구글 앱스 vs MS 오피스 365, 과연 승자

  • [경영학] [유통관리론]프랜차이즈 유통관리 사례분석 - 던킨도너츠(A+리포트)
  • 경영』. 한올출판사, 2002.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2005.변명식. 『유통과 프랜차이즈』. 학문사, 2006.아서 루벤펠드. 『소매업 성공 전략』. 럭스미디어, 2006.오카다 도모유키. 『세븐일레븐의 유통혁명』. 세종서적, 1994.오세조. 『시장지향적 유통관리』. 박영사, 2001오세조. 『실전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중앙경제평론사, 2007.오세조. 『손에 잡히는 프랜차이즈 경영』. 중앙경제평론사, 2008.유재은. 『한국시장

  • 공급체인관리 SCM
  • 경영의 달성이 가능해졌다. 인터넷을 충분하게 활용하므로써 더욱 속도를 가속시키고 있다. 그 방법 가운데 하나가 인터넷판매의 확대이다.주문제품의 납기도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기업의 이용 편리성은 대단히 증대되었다. Dell로서도 수주처리 시간이 줄어드는 등 수요예측에 필요한 시장동향을 보다 빨리 수집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기업으로부터 인터넷으로 주문을 받으면 곧 수주처리를 실행하여 생산거점에 지시한다. Texas주 Round Rock에

  • [경영전략] 피자헛 경영전략
  • 품질을 제공하려 만발의 준비를 한다. 이렇듯 외부환경을 고려한 수요 예측과 그 수요에 대비하는 능동적인 모습이 배울만 하다.⑤ 새로운 시장으로의 거침없는 전진 중국 같은 해외시장에 맛의 비법과 경영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새로운 곳에 한국 피자헛은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또한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도 진출하여 끊임없는 도전과 전진을 해나가고 있다.⑥ 사회로의 환원어려운 사람을 돕거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⑦ 최고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방법- 게시판이나 이메일을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에서 감지하는 방법- 웹사이트 내의 각 서비스 별로 평가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는 방법(피드백이 없는 단점)- 웹사이트 방문객이 남긴 자료를 근거로 웹의 운영 및 방문 행태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는 웹로그 분석방법감성경영이 최근의 대세-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으로, 매장에 은은한 ㅓ피 향과 편안한 음악과 소파(감성경영)8. 성공을 위한 열정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