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장 관리도 작성방법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변량치관리도
2. 속성치관리도
3. 사례분석
- 본문내용
-
변량치 관리도
품질 특성값이
온도, 무게, 압력, 순도, 강도 등과 같이 연속치인 경우
평균관리도(X관리도)
범위관리도(R관리도)
X-R 관리도
등이 존재한다.
3. X-R관리도
제품의 품질은 평균뿐만 아니라 분산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평균과 분산을 동시에 관리하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다.
X관리도와 R관리도를 동시에 사용하는 관리도
작성절차
1. 크기n인 표본을 k번 추출
2. 표본평균의 평균과 범위의 평균을 계산한다.
2. 속성치관리도
제품의 품질특성 값을 측정할 수 없거나 측정이 곤란할 때
제품을 ‘양품’, ‘불량품’으로 판정하여 공정을 관리해야 할 경우
불량품의 수 또는 결점수 등을 이용한 관리도를 속성치 관리도
불량률관리도
불량개수관리도
결점수관리도
단위당 결점수 관리도
1. 차별화 된 대표상품의 제작.
1. 소득 수준의 향상,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서구적인 음식문화가 점차 강해짐에 따라 원두커피, 그 중에서도 특히 에스프레소의 수요가 증가했으나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들은 단순히 인스턴트커피에서 원두커피로의 전환정도에만 안주한 채, 커피 맛에서는 차별화를 보여주지 못했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인스턴트커피나 다방커피와 차별화하여 소비자 머릿속에 기업을 어떻게 인식시키고, 그 이미지를 어떻게 만드느냐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국내 커피 시장에 프리미엄 커피 에스프레소를 내세워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에스프레소라는 차별화 된 제품을 내걸고 국내 커피 시장을 이끌어간 것이다.
자료평가
- zzzzzzzzzzzzzzzz
- eunyoung***
(2012.05.02 21:57: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