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영]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aaS(Software as a Servi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 선정 이유
2.SaaS 관련 기술요약
3.SaaS 사례
4.결론Ï
- 본문내용
-
주제 선정 이유
1) 환경
빅 데이타(big data) 시대의 도래로 개인의 IT 자원으로는 자료를 저장, 분석 하는 것이 힘들어지고, 기업들 역시 개별적으로 서버를 소유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이런 문제의 해결방법으로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 주목 받고 있으며 여기에 스트리밍 기술이 더해져 개별 사용자가 원본을 소유하지 않고도 서버에 저장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고 있다. 이런 기술의 변화와 함께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무선인터넷 등의 보급률도 증가하면서 음원, 동영상, 소프트웨어 등을 소유하지 않고 스트리밍 서비스로 실시간 이용하는 방식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소비 형태가 변해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기업은 조직경영의 급속한 환경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사용의 편이성 및 유연성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시스템 자원의 아웃소싱(Outsourcing), 즉 SaaS를 채택하고 있다. 이 SaaS 방식을 활용함으로써 기업들은 경영환경에 들어가는 고정적인 소프트웨어 비용을 절감하고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장소에서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을 이용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스트리밍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정보이용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SaaS에 대해 관련 기술과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01] Jon Brodkin,「오피스 365 출시 임박, 방어 태세 들어간 구글」, IT World ,2011년 6월 28일
[02] 최호섭, 「오피스 365 쓰다가 없어지면…」, 미디어잇, 2012년 2월 21일
[03] 이문규, 「MS오피스365 특집 "본사/지사간 업무 통합, 우리는 이렇게 했습니다"」, 동아일보,2012년 6월 26일
[04]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한국어 공식 웹페이지
[05] 이지성, 「안드로이드폰 반격 시작됐다」, 디지털타임스, 2010년 2월 16일
[06] 윤경, 「구글 앱스 vs MS 오피스 365, 과연 승자는?」, 베타 뉴스, 2011년 7월 10일
[07] Matt Rosoff, 「Microsoft Sold 5 Million Seats Of Office 365 In Less Than Months」,
Business Insider, 2011년, 11월 30일
[08] 송용진, ¡¸MS, ±¸±Û Ŭ¶ó¿ìµå ÄÄÇ»ÆýÃÀå ¼±Á¡ °æÀï Ä¡¿¡¹, KOTRA, 2010.04.09
[09] Larry Dignan, ¡¸ Google Apps for business: 0.5 percent of Google's revenue, says Gartner¡¹,
ZDNet, 2011.10.17
[10] Matt Rosoff, ¡¸ Microsoft Sold 5 Million Seats Of Office 365 In Less Than Three Months¡¹, Business Insider, 2011³â 11¿ù 30ÀÏ.
[11] ¡¸Office 365 rolls out in more Asian markets, free for education」, Digital News Asia, 2012년 6월 29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