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태도 변화 관련이론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지적 반응의 창출

2.인지구조의 변화를 통한 태도 변화
-인지 평형 이론/ 인지 부조화 이론

3.심리적 균형의 회복을 통한 태도 변화

4.단순 노출을 통한 태도 변화

5.감정적 반응의 자극을 통한 태도 변화
-공포심을 유발하는 메시지/ 유머광고/ 선정적 광고

6.성향에의 귀인을 통한 태도변화

7.동화효과를 이용한 태도 변화

본문내용
2.인지구조의 변화(1)
유기농법에 대한 오랜 역사와 전 과정에 있어서의 유기농법 실현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이상적 기준 높임
5.감정적 반응의 자극(1)
반전이 있는 유머광고이자 여자의 노출이 있는 선정적 광고 – 주의와 관심을 끌 수 있으나 메시지의 핵심은 파악 하기 어려움
6.성향에의 귀인(1)
귀인이론-행동을 통해 이유 추측
조미료 제품에
장동건의 프로포즈 – 젊고 로맨틱한 부분을 어필 할 수 있는 광고라 출현 했다고 추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들은 자신의 가치관 및 현재 금전적인 상황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필요 없는 소비 심리만 자극시키는 카드사 광고를 비판하고 있다. 이는 수용자가 매스미디어의 효과를 단순히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에게 전달된 메시지를 각자의 나름으로 해석하여 능동적이고, 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소효과 이론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3-4. 네티즌 반향 분석【 사례 1 】【 사례 2 】현대카드 광고를 볼 때마다 정말, 정말 궁금한

  • [학습심리] 광고를 통해서 본 고전적 조건형성
  • 사례,해피캠퍼스,2007.11이재수(1999). 광고심리학. 조형사.최상복,『네이버지식사전』,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506090, 2012.6.12한광희외14명,『네이버지식사전』,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71353. 2012.6.12.허순영,『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persuade/32, 2012.6.12네이버 지식사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794416. 2012.6.12.Paul.chance ,『학습과 행동』,김문수 외 1명 옮김 ,제6판,센게이지러닝코리아(주),2011. 목차1. 서론2. 이론에 대한 설명3. 고전

  • [소비자태도][인식적 반응접근법]소비자태도와 관여도, 소비자태도의 형성, 소비자태도와 광고모델, 소비자태도와 상표태도, 소비자태도와 제품유형, 소비자태도와 소비자태도 사례, 소비자태도와 인식적 반응접근법
  • 소비자태도와 관여도, 소비자태도의 형성, 소비자태도와 광고모델, 소비자태도와 상표태도, 소비자태도와 제품유형, 소비자태도와 소비자태도 사례, 소비자태도와 인식적 반응접근법 분석Ⅰ. 개요Ⅱ. 소비자태도와 관여도Ⅲ. 소비자태도의 형성1. 설득력 있는 중심 및 주변경로2. 사회적 판단이론3. 고관여와 저관여Ⅳ. 소비자태도와 광고모델1. 유명인2. 전문인 모델3. 최고경영자 모델4. 일반소비자 모델Ⅴ. 소비자태도와 상표태도1. Gorn2. Petty

  • [광고분석] 삼양라면 광고사례분석
  • 이론과 오스굿과 탄넨바움의 일치이론 소비자정보원제품 +++삼양라면 광고분석․ 인지 부조화 이론: 인지부조화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들은 몇 가지 행동을 취하게 된다. 예) 삼양라면을 싫어하거나 먹어보지 않은 소비자들의 경우: 광고 시청긍정적 반응부정적 반응부조화 일어나지않음인지부조화인지부조화 해결 by:나쁜 태도나 의견을 변화 긍정적인 정보들을 탐색 부정적 정보들을 회피 직접 삼양라면을 구입 결론 - 광고 이후

  • [학사] [광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사례 분석으로 외국의 기업은 6개 회사의 사례를 들었고, 국내에서는 삼성을 비롯한 총 9개 회사의 사례를 들어 상세히 설명하였다. 제4장은 연구의 결론 부분으로 기업이미지와 관련한 사회공헌활동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II. 이론적 배경1. 이미지 연구1) 이미지의 정의 및 특성인간은 추상적인 현실에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 대한 자신의 인식에 반응을 한다. 즉 자신에게는 인식이 곧 현실인 것이다. 소비자는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