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광고 디자인 비교 분석(HITE사의 MAX, OB사의 CAS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배경

2. 국내 맥주 브랜드 기업의 광고 전략 특징

3. 두 회사의 연혁

4. 1960~2000 두 회사의 광고 포스터 및 라벨 변천사

5. 2007, 2008, 2009 광고 포스터 및 TV광고 비교
5-1. 광고 포스터 비교 (MAX & CASS)
5-2. TV광고 비교 (MAX & CASS)
5-2-a. 광고 모델
5-2-b. 광고 컨셉
5-2-c. 광고 음악

6. 광고가 판매에 미친 영향 (MAX & CASS)

7. 맥주 광고의 문제점과 개선책

7-1. 광고의 문제점
7-2. 광고 개선책

8. 참고자료

본문내용
과거에는 브랜드 자체의 홍보가 많았으나 현재로 오면서 모델을 기용한 홍보가 많아졌다. 모델의 변화를 보면 당대최고의 스타가 모델로 등장하는 것은 변함없으나, 맥주 소비층이 점점 젊어짐에 따라 모델 역시 연령이 낮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5. 2007, 2008, 2009 광고 포스터 및 TV광고 비교

5-1. 광고 포스터 비교 (MAX & CASS)

MAX
CASS
2007년


2008년


2009년



∗ MAX 광고 모델 변화 : 2006~2008년은 장동건, 2009년 이승기,김선아
CASS 광고 모델 변화 : 2007년 조인성, 2007년 한예슬, 2009년 이민호-산다라박


5-2. TV광고 비교 (MAX & CASS)

MAX
CASS
2007년




2008년




2009년








5-2-a. 광고 모델
: 맥주 광고 모델로는 주로 남자 연예인이 등장하는 반면, 이와는 상반되게 소주 광고 모델로는 여자 연예인이 등장한다. 이는 맥주 광고의 주 타켓은 여성 소비자, 소주 광고의 주 타켓은 남성 소비자이기 때문이다.
과거와 비교해서 가장 큰 차이점은 광고 모델의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일명 아이돌 스타가 등장하게 되었는데, 이를 통해 음주연령이 하향화되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

5-2-b. 광고 컨셉

"맛있는 맥주, 맥스"
참고문헌
- CASS 홈페이지, www.cass.co.kr -
- HITE 홈페이지, www.thehite.com -
- 소비자 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 김자혜씨 칼럼, www.karb.or.kr/upload/monthly/pdf/특집1(1).pdf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ITE(화이트),MAX(맥스)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화이트맥주,맥스,맥주시장,맥주마케팅,MAX맥주,맥주,화이트마케팅
  • MAX 브랜드 소개 72. MAX의 출시배경 8III. 시장환경분석 101. 소비자 분석 10표 1.성별 주류 선호도 11표 2.연령별 주류 선호도 11표 3. 직업별 주류선호도 12표 4. 연령별 월평균 음주 빈도 122. 경쟁사 분석 13표 5. 국내 주종별 매출 규모 13IV. 자사분석 SWOT 분석 15V. 마케팅 목표와 STP 전략 16VI. 커뮤티케이션 목표 및 전략 17VII. IMC 캠페인 및 광고 22그림 3. 장동건이 메인 모델이 되어 맥스 맥주를 광고하는 모습 23그림 4. 맥스 브랜디드 요트 24VIII. 성

  • 하이트 HITE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 맥주 시장의 40%를 차지한다는 시장조사 결과 바탕으로젊음의 이미지를 발산하는 로고 가능젊음의 무한한 성장과 힘 상징과거 경쟁업체의 잘못을 역이용한 진부한 마케팅 전략 지속차후에야 경쟁업체와 비슷한 전략 수행으로 인한 선발효과를 누리지 못함경쟁업체보다 미흡한시장 분석구식의 시장조사 :92년도 자료Cass에 대한 고객 충성도 분산Cass 의 개선보다는Max 라는 신제품 출시마케팅 문제 분석 - 촉진관리 : 광고(1)HITE는 Max와 함께 광고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 Term Paper』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목 차Ⅰ업체 선정 이유Ⅱ업체개요(1)HITE 맥주 소개(2)OB 맥주 소개(3)HITE와 OB맥주 회사분석Ⅲ마케팅능력 분석(1)HITE 맥주 분석(2)OB 맥주 분석(3)HITE vs OB 비교분석Ⅳ결 론Ⅰ. 업체 선정 이유처음 이 텀페이퍼의 주제를 듣고 어떤 업체를 선정할까 많은 고민을 하던 중 HITE와 OB맥주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업체 우량 기업과 비우량기업을 분석하여야 되

  • [소비자행동분석] HITE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 Max와 함께 광고되어 경쟁상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적음(HITE사의 예산 배정 문제) 지금과 같은 불황기에 적합한 광고가 아님.불황기에 적합한 광고 : 원초적 본능 자극, 브랜드 이미지 강화.브랜드의 확실한 identity 전달이 되지 않음태도에 있어서 변화된 인지적 반응을 이끌어 내는데 역부족이었다. HITE 라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가 형성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마케팅 문제 분석 – 촉진관리 : 광고2 노출전 인지적 구조“깨끗한 맥주”

  • [마케팅전략] 하이트 맥주 `Prime Max` 프라임 맥스
  • < 하이트 맥주 > - Prime Max --목 차-< part1. 기존의 HITE 맥주 >Ⅰ. HITE 맥주의 역사Ⅱ. 맥주산업 분석Ⅲ. 3C 분석 Ⅳ. 4Ps Mix 전략Ⅴ. 기존 HITE 맥주의 문제점 < part2. 새로운 마케팅 전략 > Ⅰ. SWOT분석 및 마케팅 목표Ⅱ. STP분석Ⅲ. 새로운 4Ps Mix 전략< part1. 기존의 HITE 맥주 >Ⅰ. HITE 맥주의 역사1. CEO 소개 - 박문덕 회장하이트맥주의 CEO인 박문덕씨는 1950년 10월 22일 부산 출생으로 1976년 3월 조선맥주에 입사하여 2001년 3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