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의 경쟁우위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pple’s P/F (현재와 미래)
2. PC 산업 속의 애플
3. 애플의 경쟁우위 & 발자취
4. 애플, 변화된 매킨토시 전략
5. 애플, 그리고 두 번째 게임의 법칙
본문내용
애플의 2000년 이후 매킨토시 전략
1998년 애플은 초창기 매킨토시 디자인으로 회귀하여 혁신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색상의 컴퓨터 아이맥(iMac)을 선보임
2001년 애플은 일반 사용자와 전문가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Mac OS X를 발표함.
2001년9월 애플은 아이팟(iPod)을 발표했고, 11월에 정식 발매되어 약 6,000만 대가 판매됐다.
이후 아이튠즈(iTunes) 뮤직 스토어를 선보인 애플은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어 온라인 음악 관련 시장의 1인자로 성장
이 후 일반 사용자를 위한 컴퓨터인 아이맥과 아이북을 출시하고, 교육 시장을 겨냥한 eMac을 출시
2001년 티타늄 파워북, 아이북 출시
2002년 LC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아이맥 출시
2003년 파워맥 G5 출시
2004년 시네마 디스플레이 출시


참고문헌
애플의 방식 / 제프리 쿠루이상크 / 더난 출판사 / 2007
애플의 법칙 / 하야시 노부유키 / 살림BIZ / 2008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 리더스북 / 2006
Icon 스티브잡스 / 윌리엄 사이먼 / 민음사 / 2005

* 사이트
www.apple.com/kr
http://poom.tistory.com/44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경영전략 삼성전자 삼성전자소개 포지셔닝 삼성전자의제조경쟁 크로스 라이센싱
  • 삼성 전자의경영전략01. 삼성전자 소개 & 포지셔닝, 목표02. 핵심역량, 경쟁우위03. 차별화전략04. 시사점 & 대응방안 Contents 목차 삼성 전자의경영전략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1FIRST삼성전자 소개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기업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주 업종 : 제조업 - 전자.전기.통신기기 / 반도체.디스플레이 / 컴퓨터.하드웨어매출액 : 약 228조원사업 연혁- 1969

  • 애플의 오픈이노베이션 경영전략
  •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식재산을 융합하고, 이를 위해서 다른 기업과 협업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해야 하고, 통합적인 지식재산 경영전략으로써 선도기업의 차별성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진화적 ‘굴절적응이란 어떤 것이 원래 특정한 목적을 위해 진화되었으나 나중에는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말하는데, 다윈은 비록 어떤 한 기관이 원래 목적했던 대로 형성되지는 않았어도 기능 수행에 문제가 없다면 그 목적을 위해 고안된

  • 총괄 경영자가 중요한 이유와 전략혁명시대의 도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전략을 수정하는 데에 십분 활용하는 것이다. 네 번째는 환경인식의 기법이나 예측, 분석방법을 제대로 갖추는 것이다. 만약 이러한 요소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으면 환경에 대한 자의적인 선별이나 해석 등으로 인해서 중요한 환경요소들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을 수 있다. 3) 전략적 제휴시 유의사항에 대하여 서술하시오.전략적 제휴는 기업 간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새로운 경영전략이다. 상호협력

  • [실리콘밸리] 실리콘밸리의 정의, 실리콘밸리의 역사, 실리콘밸리의 기업, 제2의 실리콘밸리 시애틀, 실리콘밸리의 경영 전략, 실리콘밸리의 성장 비결 분석
  • 경영전략과 이를 뒷받침하는 기업조직상의 특성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실리콘 밸리의 첨단 대기업들이 나타내는 특성이 어느 만큼 안정적으로 지속될 수 있는지 현재로서는 단언하기 어렵다. 그러나 이들 기업의 경쟁우위가 이 지역의 독특한 지역내 네트워크와 인프러스트럭처(infrastructure)에 기반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러한 특성이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간주할 수는 없다. 실리콘 밸리의 첨단 대기업들은 개방 시스템으로 이행하고 있는 정보기술산

  • 파괴하고 혁신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