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영혁신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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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협력업체와의 상생경영
a. 상생경영의 의미
b. 구체적인 전략 및 방안
c. 상생경영의 향후 과제

2, 윤리경영 - Clean KT
a. 윤리경영의 의미
b. 구체적인 전략 및 방안
c. 윤리경영의 향후 계획

3. Olleh경영
a. Olleh경영의 정의와 도입배경
b. 구체적인 전략 및 방안
c. 올레 경영의 성공적인 결과

4. 환경경영

5.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CSR
a. 추진목표
b. 이해관계자 참여 프레임워크

6. 토론
a. 상생경영
b. 윤리경영
c. olleh경영
d. 환경경영

7. 출처(참고문헌)
본문내용
KT 경영혁신 활동 조사
KT 소개
KT는 1981년에 체신부에서 분리되어 창립되었다. 창립 당시 450만 회선에 불과했던 전화시설을 12년 만에 2,000만 회선으로 확대하였으며,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된 1997년 이후 유선전화 중심의 사업구조를 무선과 인터넷 중심으로 개편하였으며, KTF와 합병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동통신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였다. 그 이후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었으며, 앞으로도 KT는 음성과 데이터, 유선과 무선, 통신과 방송이 융합하는 컨버전스 시대에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기술력을 확보하여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 이다.

Ⅰ. 협력업체와의 상생경영

<관련 신문기사>
• KT, '협력업체와의 상생만이 살길이다' [경제투데이]
•대기업, 협력업체 경영자문 효과 `톡톡' [연합뉴스]
•‘협력사 잘돼야 KT도 잘된다’ [이데일리]
• KT "협력업체 살아야 우리가 산다" 상생 선언 [파이낸셜뉴스]

a. 상생경영의 의미
‘상생(相生)’은 서로 살아간다는 의미로 상생경영은 협력업체 간에 도움을 주고 받으며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경영으로, 현재 KT는 지난6월 중소기업과의 상생방안을 발표했고 최근 파격적인 상생전략들을 내놓았다.
단순히 원가절감만을 채택했던 기존의 구매전략에서 탈피해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의지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과 안정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매제도를 파트너 친화적으로 개편한다는 내용이다.
참고문헌
(격변!통신시장)⑭`일 안하고 대접받는 시대 갔다`
대기업, 협력업체 경영자문 효과 `톡톡'
이석채 KT 회장 ‘올레경영’으로 새 출발
KT, 4대 ‘그린IT’ 분야에 1427억 투입
이석채 KT 회장 "‘올레경영’으로 KT 확 바꾸고 있죠"
[기획]KT, '협력업체와의 상생만이 살길이다'
KT, BC카드 인수 왜?
olleh KT’ 예술작품으로 재해석
[한국의 일등 상품] olleh KT
KT, 유선전화 파격적 선택요금제 출시
남중수 KT 사장, "미디어 생태계 구축해 블루오션 창출하자"
KT, 고객가치 향상과 성장토대 구축을 위한 조직개편 단행
KT 와이브로, 중앙아시아에 꽃피운다
kt 고객 불만 제로에 도전!
KT 이사회 개편 돌입
KT '제3의 탄생'을 위하여]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라
IPTV 세상이 열린다
KT, 업계 최초 '소비자불만자율관리' 인증
KT 신뢰회복ㆍ경영공백 수습 과제
"위기의 KT 돌파구는 합병"…이석채號 KT 순항할까
통합KT 출범…통신시장 새판 짠다
KT, 새로운 경영방향 ‘Olleh(올레)’ 발표
"최상의 명품 네트워크로 거듭나겠다"
삼정전자․현대차 “KT, 한 수 배웁시다”
(격변!통신시장)⑩KT 올레경영, 개혁은 시작됐다
(격변!통신시장)⑪`윤리경영, 머리가 아닌 몸으로
(격변!통신시장)⑫`협력사 잘돼야 KT도 잘된다`
(격변!통신시장)⑬"구매제도 혁신, 끝이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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