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새로운 시장영역을 창출하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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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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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1. 대체산업을 살펴봄 – 논문 내 사례 & 논문 외 사례
- 2. 산업 내 전략집단을 살펴봄 – 〃
- 3. 구매자 사슬을 살펴봄 – 〃
- 4. 보완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살펴봄 – 〃
- 5. 구매자의 기능적·감성적인 매력을 살펴봄 – 〃
- 6. 시간을 살펴봄 – 〃
Ⅱ 대기업의 재건 – 〃
- 본문내용
-
구매자가 어떤 집단인가에 따라 구매할 때 마다
가치의 정의를 다르게 가짐
전통적인
경쟁의 틀
치열한 경쟁 새로운
시장공간의 창출
구매자 집단
구매자집단에 보다 잘 서빙하는데
초점
→
산업의 구매자집단을 재정의 함
증권거래인과 분석가들에
초점을 두고 자사의 제품을 보완
Ex2.
버진 엔터테인먼트 (Virgin Entertainment)
구매자 오락 욕구 충족 위해 CD,비디오 컴퓨터게임 스테레오와 오디오 기기결합
Ex3.
다이슨(Dyson)
백 교체 필요 없는 진공청소기 설계
Ex 4.
제네카 살릭
암센터 (Zeneca Salik)
환자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모든 암 치료 서비스 결합된 전문센터
Ex2. 다이렉트 라인 보험사(Direct Line Insurance)
개인적 관계에 기초하는 감성지향적 산업을 지향, 저비용의 기능적 산업으로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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