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 도넛 vs 던킨도넛 생산관리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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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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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 론
1.1 기업선정 동기
제2장. 본 론
2.1 기업소개
2.2 도넛 시장 및 경쟁 환경 분석
2.3 제품
2.4 공정
2.5 경쟁우선순위
2.6 핵심 역량 분석
2.7 생산시스템 방식
2.8 PUSH 시스템 문제점
제3장. 결 론
3.1 생산 공정의 혁신
- 본문내용
-
던킨도넛은 1945년 던킨브랜즈를
최초로 설립으로 시장 진출에 성공함
미국의 여배우 Mae Murray가 도넛을
빠트리 해프닝으로 널리 알려짐
1985년 태인·샤니 그룹(現 SPC)과
Allied Domecq 그룹의 합작투자로
비알코리아 설립
창립 50주년이 되는 2000년도에
5000번째 매장 보유
2009년 전세계 50개국 15,000개
매장 보유
1950년 메사푸세츠 퀸시 개점
1950년대 여배우 도넛 해프닝으로
이윤창출
비알코리아 설립
우리나라 던킨도넛 매점 개설
창립 50주년 5000번째 매장
- 인도네시아 발리
전세계 50개국 6000개 매장 보유
전세계 50개국 15,000개 매장 보유
다양한 형태의 도넛
도넛 분류 : 링도넛, 필드 도넛, 데코도넛, 핫도넛, 케익도넛, 츄이스티, 후렌치크롤러, 올드훼션드, 먼치킨
총 63 종류의 도넛
제 1단계 반죽&분출
‘도넛MIX’에 이스트와 물을 넣고 커다란 반죽을 만든 후,
‘분출기’라는 기계에 넣고, 공기의 압력으로 반죽을 잘라낸다.
분출된 도넛 반죽 형태는 구멍의 유무에 따라서
기본 도넛(글레이즈)과 특별한 도넛(어소티드 도넛)로구분되며
특별한 도넛에는젤리, 커스터드, 크림 등으로 채우게 된다.
제 2단계 숙성
‘숙성기’는 도넛을 부풀게 하는 기계이다.
선반위에 올려진 도넛이 아래, 위로 천천히 움직이면서,
열(85~90℉) 과 잘 맞춰진 습도에 의해 부푼다.
제 3단계 조리
이스트로 부풀린 도넛을 식물성 쇼트닝 속으로 넣는다.
- 선공정 이후 공정의 필요에 관계없이 선공정의
일정계획에 따라 제품을 생산하여 후공정으로
밀어 보내는 형태
- 장기적 예측에 근거하여 생산/유통 결정
- 장점: 소비자 만족도 HIGH
- 단점: 변화하는 수요패턴에 대처 능력 부족
재고 비용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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